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8-21 오후 09:17: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종합
뻥 뚫린 여름의 소리 가슴으로 느끼는 성주여행
무더운 여름, 성주 시원함
느낄 수 있는 관광지 추천
박노균 기자 / 입력 : 2019년 07월 21일(일) 22:17

↑↑ 성주군-아라월드
ⓒ 대구광역일보
↑↑ 성주군-무흘구곡-선바위
ⓒ 대구광역일보
성주군은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7월을 맞이하여 여름 피서지 5개소를 강력히 추천한다.

▣포천계곡(깊은 산속에 숨겨진 자연이 만든 물놀이장)
포천계곡은 가야산의 여러 계곡 중 대표적인 명소로서 물이 맑고, 풍부할 뿐만 아니라, 웅장하고 힘찬 가야산 전경과 어우러져 옛 성주 선비들이 심신과 학문을 도야하는 장으로 삼았던 곳이다. 한개마을이 배출한 응와 이원조(凝窩 李源祚) 선생이 만년을 보낸 만귀정(晩歸亭)이 상류에 있으며, 만귀정 옆에는 규모는 작지만 세찬 기운으로 떨어지는 폭포수가 있어 마음을 서늘하게 한다. 약 7km에 이어지는 계곡은 우거진 숲과 어울려 여름철 피서지로 유명하다.

▣무흘구곡과 회연서원(굽이굽이 흐르는 시원한 계곡, 기암괴석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절경!)
전국 70개 구곡문화 중 가장 규모가 큰 무흘구곡이 성주에 있다는 사실! 아는 만큼 보이는 성주 구곡문화를 느끼고 싶다면 회연서원부터 시작하는 무흘구곡으로 가자! 조선시대 성주가 낳은 대유학자 한강 정구 선생이 중국 무이구곡을 본받아 7언 절구 시를 지어 노래한 곳으로 산수가 아름다운 곳이다. 봉비암, 한강대, 배바위, 선바위, 사인암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시원한 그늘아래 물이 깊지 않아 가족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참고로 3곡 배바위 근처 금수문화공원야영장이 있어 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다.

▣아라월드(익스트림 수상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
화끈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익스트림 스포츠의 천국, 성주호에 위치한 아라월드가 정답이다. 파도가 없는 호수에서 수상레저 8종(바나나보트, 플라이피시, 헥사곤 등)과 수상놀이기구 18종(수상암벽, 블롭점프, 익스트림 짐 등)을 골고루 즐길 수 있고 짜릿한 모터보트로 성주호를 둘러보며 도심 속 스트레스도 날려버린다.

▣가야산 선비산수길(성주호와 가야산을 온몸으로 안는 길)
땀방울 속의 보석을 보고 싶다면 더운 여름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야산선비산수길(1코스 성주호둘레길 23.9㎞, 2코스 가야산에움길 11.3㎞)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1코스는 데크로드와 호수 위를 지나가는 길로 아라월드에서 전망대를 올라가 성주호를 조망할 수 있어 장쾌한 호연지기를 온몸으로 발산할 수 있고 2코스는 죽전폭포(마수폭포)를 거쳐 가는 가야산 길로 시원한 폭포와 동굴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가야산역사신화공원 탐방로(곳곳마다 드리워진 나무그늘, 그 깨끗한 공기 속으로)
‘여름 산행은 덥고 힘들다’ 이제 그 공식을 깨고 숲속 그늘로 피서를 떠나자! 역사신화테마관 뒤쪽으로 그늘이 계속되는 숲길과 시원한 계곡물소리가 들리는 곳. 그곳에 가면 작은 가야산이 있어 정견모주의 생명의 기운을 받는 듯하다. 더운 날 등산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하지만 야생화식물원의 작은 만물상과 아기자기한 꽃길, 테마관 뒤쪽 데크로드로 만들어진 산책길을 돌면 중간 중간 만나게 되는 쉼터와 계곡이 땀을 씻어주며 더위를 피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이다. 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에서는 매주 일요일 비누만들기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성주관광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언제라도 성주군청 문화관광과(☎054-930-8372~4)로 문의하면 된다.

박노균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대구도시철도, 어린이·청소년 ..
靑, 조국청문회 관철 의지 재확인…..
화성산업,강교건설 신기술 CRP거더 ..
계명대, 하계방학 맞아 외국인 유학..
‘통일기원 문무대왕 문화제’ 경주..
“김천시, 장사시설 건축위원 추천..
영덕군공동육아나눔터, 여름방학 중..
훈민정음 상주본 회수 ‘딜레마’…
경북 대형과제 발굴 ‘메가프로젝프..
김천시, 보조금 감사 상시화한다
최신뉴스
유머와 개성이 있는 생일 축하 행..  
문경 귀농귀촌인 한마음대회 개최  
김천혁신도시 공공기관 사회공헌 ..  
의성군 ‘자랑스런 군민상’ 주인..  
평화의 섬 독도, 우리가 지킨다!  
‘구미를 구미답게 브랜딩하다’  
대구과학대, 맞춤형 취업전략 수립..  
의성군 ‘자랑스런 군민상’ 주인..  
경북대, CWUR 세계대학랭킹 국립대..  
군위군, 하절기 에너지절약 확산  
황금초등, 희망나눔 행복두드림캠..  
상주 식량 작물 기술 보급 현장 평..  
경북대 경제교육연구소, ‘제38회 ..  
김천시, 보조금 감사 상시화한다  
계명대, 하계방학 맞아 외국인 유..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