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17 오후 08:28: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포항
저출산 극복 포항시민 한마음 한뜻
포항시, 출산장려 명예홍보
대사 위촉식 및 발대식 개최
강동진 기자 / 입력 : 2018년 04월 15일(일) 23:03

ⓒ 대구광역일보
포항시는 지난 13일 평생학습원에서 ‘출산장려 명예홍보대사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계속되는 초저출산의 흐름에 따라 시 차원 출산 정책 및 출산 장려 사회분위기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기업, 단체, 개인 등 3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뜻을 같이했다.
이날 위촉된 ‘포항시 출산장려 명예홍보대사’는 가족친화인증기업,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본부, 유치원·어린이집 연합회, 포항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단체들과 읍면동 다자녀 멘토가정, 학부모 운영위원 등 일반 시민들로 구성됐다.
이들 명예홍보대사는 출산과 양육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포항 만들기를 구현할 모범적인 역할 모델로서, 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과 모니터링을 통해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고 출산 장려 정책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 정수연 씨는 “요즘 경제적 어려움이나 비혼, 만혼 등으로 젊은 세대들이 출산을 꺼려하는 게 사실이지만 제가 세 아이를 키우면서 느꼈던 즐거움과 행복을 잘 전파해서 다음 세대에도 아이들이 살기 좋은 포항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명예홍보대사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금 포항시는 지난해 지진으로 어느 때보다 심각한 인구감소와 저출산 문제에 당면하고 있다”며 “이번 출산장려 명예홍보대사 위촉을 시작으로 정부와 기업, 시민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저출산 대책의 패러다임 전환과 담론’이라는 주제로 특강로 나선 이순복 위덕대 교수는 “현 저출산 대책의 실상 및 발상의 전환에 대해 열띤 강의를 했으며 저출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정부의 의지 뿐 아니라 부부가 함께 육아에 동참할 수 있는 제도와 분위기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복한 육아 노하우를 제시했다.  
포항시는 6월 중 출산장려 UCC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콘텐츠 및 시책을 개발하고 출산장려 서포터즈를 정식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또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결혼·출산 장려를 위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신혼부부 행복주택을 우선 공급하며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조례로 제정해 연간 1000쌍이 혜택 받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자녀 가정이 우대받는 정책(공공, 민간분야 채용, 승진, 주택우선분양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기 위해 중앙정부와 협의해 나가고, 시민대토론회 등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는 시책을 다양하게 발굴, 추진하는 등 출산·양육 분위기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강동진 기자

강동진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택시단체, ‘국토부 카풀 문건’에 ..
‘외유 추태’ 예천군의원들, 여행..
예천군민들 “대국민사과부터 하자..
“예천군의원들은 사퇴하라” 군민..
대형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거부하..
권영진-이철우, 오늘 일일 상호교환..
“내년에도 농촌개발 공모 1위 하자..
영천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특강
포항 실종선원 3일째 성과 없어
한국당, 단일 지도체제 유지 확정
최신뉴스
대구·경북 우체국 직원 감성 ..  
1년 뒤 집값 국민 82% “안떨어질 ..  
사드 여파 극복했나…對中 농산물 ..  
대구은행, 모바일채널 통합플랫폼 ..  
영덕군 앞바다서 선박 침수  
사립학교 교사 채용 교육청 전면위..  
‘김천 통합관제센터 직원 해고’ ..  
2019 겨울 해병대 캠프 “도전과 ..  
권영진 시장직 유지… 벌금 90만원  
영천서 아열대 과일 ‘한라봉’ 만..  
구미시, 제6차 ‘2019년 위생업무..  
김천시, 설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  
문경시, 지역공동체 일자리·..  
‘다이빙 국가대표 1차 선발전’ ..  
경산시,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