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2-04 오후 09:13: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포항
포항시, 철강산업도시 환경정책 공유체계 구축
포항·당진·광양 3개 도시
환경정책 공유, 협력·상생
미세먼지 저감 대처 방안
주제로 상생 환경포럼 개최
강동진 기자 / 입력 : 2019년 11월 27일(수) 21:53

↑↑ 왼쪽부터 정현복 광양시장, 이강덕 포항시장, 조명래 환경부장관, 김홍장 당진시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구광역일보
포항시는 국내 대표 철강산업도시인 포항, 당진, 광양시 상호간 환경정책을 공유하고 도시 간 협력과 상생을 위한 공유체계를 구축하고자 철강산업도시 상생 환경포럼을 개최했다.
환경의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 승격 70년을 맞아 포항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27, 28일, 1박 2일 일정으로 포스코국제관에서 열렸다. 환경부와 포항시, 당진시, 광양시의 3개 도시 단체장 및 시민대표, 기업체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이 직접 참석해 환경부와 3개 도시가 ‘지방정부 철강산업도시 협의회’를 구축하고,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새로운 상생 발전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 내용의 ‘지속가능한 녹색철강도시 조성,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환경정책을 공유하고 환경오염에 공동대응 할 것을 약속했다.
지자체들은 미세먼지 휴게쉼터 버스정류장 설치사업, 제철소 내부철도 전철화 전환사업을 공통 사항으로 환경부에 건의했으며 각 시군의 현안사항에 대해 상호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도 함께했다.
1일차 포럼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처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김정욱 녹색성장위원회 민간공동위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대구대학교 황인조 교수, 환경부 김경석 서기관의 주제발표로 이어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가산업화를 견인해온 3대 철강산업도시가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환경포럼을 포항에서 처음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서로가 추진하고 있는 환경정책을 공유해 더욱 효과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행사 2일차에는 당진시와 광양시의 방문단 60여명이 참석해 미세먼지 저감 우수사례인 포항 철길 숲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포스코 견학 등 포항시를 둘러보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앞으로 3개 도시는 환경포럼 순환개최(2020년 당진시, 2021년 광양시), 환경정책 교류 및 정보공유 협력 정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상생협력사업 추진으로 지역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강동진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인천공항! 이제 영천에서 바로 간다
영천시, 전국음악경연대회 입상자 ..
영천서 승마인들의 뜨거운 열정 빛..
영천시 바이오가스화시설 최우수 폐..
예천군, ‘부산 유기농·친환경..
주낙영 경주시장, 공공비축미 수매..
대구농협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마음정원 가꾸기 사업으로 ‘행복한..
다목적어업지도선 ‘영덕누리호’ ..
경주시 기업부설연구소協 발족…지..
최신뉴스
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장애..  
구미 민선 첫 체육회장 선거 5파전..  
문경시, 내년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군위군 창작 뮤지컬 ‘삼국유사’ ..  
공군 제16전투비행단, 상주 중동면..  
의성군, 노후관 개량 110억 투입  
‘소비자의 날’ 경북 소비자운동..  
영덕군, 취약계층 위기가구 슈퍼비..  
울릉도 ‘따뜻한 나누미’ 전달…..  
포항시, 이웃돕기 성금모금 운동 ..  
‘나눔의 열기로 뜨거운 울진’ 1..  
국도7호선 영덕군 국도감응신호 운..  
주낙영 경주시장, 공공비축미 수매..  
다목적어업지도선 ‘영덕누리호’ ..  
경주시 기업부설연구소協 발족…지..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