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9-19 오후 06:49: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스포츠
대구서 월드컵 스웨덴전 응원전 ‘2002년 함성 재현’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경기에 앞서 18일 오후 대구시 수성구 연호동 삼성라이온즈파크에 단체 응원을 하기위해 시민들이 모이고 있다.
뉴시스 기자 / 입력 : 2018년 06월 18일(월) 23:24

ⓒ 대구광역일보
18일 오후 8시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우리나라 국가대표팀 첫 경기인 스웨덴전의 승리를 염원하는 응원전이 열리는 대구 수성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는 대구시민들과 붉은악마 등 수천 명이 몰려들어 예선 첫 승리를 기원했다. 
이날 오후 기온이 여름철을 방불케 했지만 시민들은 각종 응원도구를 들고 4년 만의 월드컵에서 대표팀이 반드시 16강에 진출할 것을 기원했다.
시민들은 경기시작 2시간 전부터 삼성라이온즈파크 3층 블루존(2452석)에 몰려들어 대구 붉은 악마의 주도하에 열띤 응원을 펼쳤다.
블루존이 만석된 이후 3루 지정석과 테이블석 등 8000여명을 수용하는 3층 좌석을 차례로 오픈할 예정으로 현재 삼성라이온즈파크를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시민들은 경기를 시작하기도 전에 모두 하나 된 모습으로 ‘대한민국’을 외치며 응원 열기를  끌어올렸다.
달서구에서 온 시민 김영기(29)씨는 “대표팀에게 힘을 보탠다는 심정으로 친구들과 이곳을 찾았다”며 “멕시코가 독일한테 이겨 죽음의 조가 됐다지만 우리도 얼머든지 기적을 만들어 16강에 진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성구에 사는 민준수(42)씨는 “아이들에게 월드컵이라는 역사적인 현장을 직접 보여주고 싶어 가족 모두가 왔다”며 “대표팀도 승리하고 아이들도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도록 목청껏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러시아 월드컵에서 태극전사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시민들의 염원과 뜨거운 열정을 전달하고 대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날 이후에도 응원전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다음 경기인 24일 멕시코전과 27일 독일전은 심야 시간대 개최에 따른 소음과 교통 문제, 스웨덴전 경기결과 및 참여 인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시민들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장소로의 변경 등도 고려하고 있다.
뉴시스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버섯의 고장 건천, 제14회 경주버섯..
경북도, 지역 들깨 산업의 수출 경..
'9·13부동산대책' 다주택자 종부세..
포항시 지진 대피훈련, 시민 대처 ..
경북환동해본부, 찾아가는 민원실 ..
라온건설, 대구 ‘진천역 라온프라..
오중기 민주당 포항북위원장 “포항..
구미시-장사시, 20년 우정 계속 이..
‘맛과 멋’ 경북 대표음식 한자리..
금오복지관 이용 어르신께 삼계탕 ..
최신뉴스
‘경산시-중남미 패션테크 비즈니..  
이병환 성주군수, 새내기 공무원과..  
울릉군, 우산국 역사와 전통 만끽..  
추석명절 준비는 저렴한 전통시장..  
칠곡군새마을회, ‘2018 영・..  
별난 영천, 새 꿈으로 빛나다  
안심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내세..  
안심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내세..  
영주시 가흥-상망 우회도로 21일 ..  
봉화군,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사업..  
제23회 ‘예천공처농요’ 정기발표..  
고윤환 문경시장, 전국시장‧..  
의성군, 노인일자리사업 종합평가 ..  
안동시, 제1회 빅데이터 축제대상 ..  
김영만 군위군수, 미래 비전·..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