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6-04 오후 05:37:2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사회
대구시 행정부시장, 독도 헬기사고 유족에게 ‘문전박대’
“유족, 6일만에 와서 무슨 생색이냐?”
대구광역일보 기자 / 입력 : 2019년 11월 05일(화) 21:38

↑↑ 5일 오후 대구 달성군 다사읍 강서소방서에서 독도 해역 소방헬기 추락사고 실종자 가족들이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면담이 끝난 뒤 한 실종자 가족이 오열을 하고 있다.
ⓒ 대구광역일보
“대구에서 위로받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화분도 좀 입구에 가져다 놓고…”
대구시 이상길 행정부시장이 독도 인근 해역 소방헬기 추락사고 유족에게 문전박대를 당했다.
이 부시장은 5일 오후 4시20분께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및 윤병두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 정문호 소방청장이 헬기사고 유족들과 가진 면담 이후 대구 달성군 강서소방서를 찾았다.
이 부시장은 강서소방서 관계자들에게 유족들이 소방서에 있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해 줄 것을 지시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이 부시장은 한 유족으로부터 문전박대를 당했다.
이 부시장은 소방서 복도를 지나며 한 소방서 관계자에게 “(유족들이) 대구와서 위로받았다는 느낌 받을 수 있게 해줘야지”라며 “(엘리베이터 앞에 있던)화분을 유족대기실 앞으로 옮겨”라고 말했다.
이 같은 이 부시장의 말을 들은 한 유족은 “사고가 난지 6일째인데 이제 온 건 너무하다고 생각하지 않냐? 이제 와서 무슨 유가족을 위로한다는 말이냐? 그런 말 하지 마세요”라며 “이렇게 생색내려고 왔냐”고 소리쳤다.
이에 이 부시장은 “다시 한번 더 유족을 위해 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 확인하고 있다”며 “유족을 만난 것은 아니지만 강서소방서와 이야기를 하고 계속 보고받고 있다. 좀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유족들은 사고 이후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지사가 코빼기도 비치지 않는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한 유족은 “대구와 경북에 근거지를 둔 사람들이 큰 사고가 나 실종됐는데 시장과 도지사가 얼굴 한 번 안비치는 게 말이 되냐”며 “사고가 난 사람들이 가장 힘이 없는 소방직 공무원이어서 그런 것 같다”며 눈물을 훔쳤다.  
권 시장과 이 도지사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성공기원 선포식’에 참가했다. 
이후 이들은 '2019 경북 사과 홍보 행사'가 열리는 서울광장을 방문했다. 
실종자 가족이 모일 수 있는 가족대기실이 마련된 이후 이곳에 방문한 사람은 정문호 소방청장과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이 전부다.
한편 지난달 31일 오후 11시 26분께 독도에서 환자와 보호자, 소방구조대원 등 7명이 탑승한 소방헬기가 이륙 후 2~3분 뒤 독도 동도 선착장 남쪽 600m 해상에 추락해 3명이 숨지고 4명이 실종됐다.
이 사고로 김종필(46) 기장과 이종후(39) 부기장, 서정용(45) 정비실장, 박단비(29·여) 구급대원, 배혁(31) 구조대원, 환자 윤영호(59)씨, 보호자 박기동(46)씨 등 7명이 실종됐다.
이 중 이 부기장과 서 정비실장의 시신은 지난 2일, 수습돼 대구 동산병원 이송됐다.
해군은 이날 밤 0시 30분께 청해진함의 무인잠수함(ROV)을 투입해 수색하던 중 동체 인양 위치와 같은 위치에서 실종자 시신 1구를 추가로 발견했다. 나머지 4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이다.
대구광역일보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산시 개별공시지가 결정·공..
‘경주 스쿨존 교통사고’ 현장 검..
대구·경북 4월 생산·소비..
文대통령, 비서관 7명 인사…교육 ..
제11기 구미시 정책연구위원회 출범
청도군, 과실전문생산단지조성 부농..
안동시, 지역경제 주춧돌 골목상권 ..
트럼프 ‘G7 회의 한국 초청’에 靑..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
대구시, 6월 ‘호국보훈의 달’ 맞..
최신뉴스
GS건설, ‘대구용산자이’ 평균 11..  
영덕군 전복·해삼 81만마리 ..  
코로나19 위기 속 ‘포항 사과’ ..  
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장, 국무조정..  
6.25전쟁 전사자의 군번줄 유가족 ..  
경주 남산약수곡 절터서 통일신라 ..  
영천시, ‘코로나19 백서 발간’ ..  
의성소방서, 경북 소방기술경연대..  
2040 안동시 상·하수도 마스..  
청송군, 전문 임업인 육성 ‘앞장..  
임이자 의원, 문경시 국비예산 확..  
“학생 여러분의 안전한 등교를 응..  
‘일상으로 행복한 복귀’ 구미시,..  
“김천 8경을 추천해주세요”  
대구메트로환경 인턴사원 모집 높..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