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9-25 오후 10:11: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사회
대구 달서구청과 구의회, 감정싸움 임시회 본질 변질
달서구의회, 구청장 말실수(?) 지적
집행부와 의회는 감정싸움 아닌
달서구 발전 위해 서로 힘 합쳐야
박광덕 기자 / 입력 : 2020년 02월 12일(수) 21:04

↑↑ 대구시 이신자 달서구의원이 공개한 녹취록이다.
ⓒ 대구광역일보
지역주민의 민원해결과 구정 주요사업의 원활한 추진 등을 다뤄야할 구의회 임시회가 집행부와 의회 간 감정싸움으로 얼룩져 비난을 자초하고 있다.
대구시 달서구의회는 12일 제268회 임시회를 열고 구정 질문 등을 진행했다.
하지만 이날 마지막 구정 질문에 나선 이신자 의원이 이태훈 구청장의 말실수(?)를 지적했고 감정싸움으로 번졌다.
이 의원은 이 과정에서 이 구청장의 발언이 담긴 녹취록 등을 공개했다.
이 의원은 “이 구청장이 지난달 21일 진행된 진천동 연두방문 시 주민들에게 A구의원의 5분 발언(지난해 12월 진행된 제267회 임시회에서 한 발언)을 지적한 뒤 구청장으로써 해서는 안 될 부적절한 언행을 주민들에게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당시 이 구청장은 주민들에게 ‘구의원이 씨부려가지고…마…이래 나쁘게’라는 말로 구의회와 의원들을 무시했다”며 “구청장이 이에 대해 사과했다면 이렇게까지 오지 않았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구청장은 소통에 문제가 있다”며 “자신의 실언을 인정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귀화 의원과 홍복조 의원도 이 구청장에게 “58만 주민에 의해 선출된 구의원의 의사발언 등을 무시하는 구청장은 사과해야 한다”며 “구청장은 의회를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이 구청장은 “자신은 절대로 이 의원이 주장하는 언행을 한 적이 없다”고 강력하게 부인했다.
이어 “이 의원이 씨부렸다라고 주장하는 말은 사실과 다르다”며 “시비걸었다고 말했지 절대 이 의원의 주장대로 (그런)말을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아울러 “이 의원이 사과를 요구하지만 오히려 사과를 받아야 할 쪽은 나다. 나에게 덮어씌우지 말라”며 “공개한 녹취록을 천천히 들어 보면 시비걸었다고 말한 것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주민들 사이에서는 주민을 대변하고 구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라고 뽑아준 구청장과 의원들이 지역과 주민을 생각하지 않고 감정싸움에 눈이 멀어 자신들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또 구청장과 의원들이 지자체의 살림살이를 살피고 혈세 낭비 등을 감시하라고 막강한 권력을 쥐어준 주민들의 염원을 외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달서구 주민 이모(52)씨는 “주민들로부터 외면 받는 구청과 의회는 더 이상 주민을 대변할 수 없다”며 “집행부와 의회는 감정싸움을 그만 두고 주민을 위한 구정활동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꼬집었다.
한 공무원은 “이번 문제는 단순히 구청장과 의원 간 개인적인 문제로 봐야 할 것”이라며 “이러한 개인적인 감정이 섞인 문제를 임시회에서 다루는 것은 임시회의 본질은 물론 구정 발전에도 전혀 도움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박광덕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대구과학대학교 수시1차 81.6% 모집
대명4동 양지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
대구시청 신청사 건립, 주변개발 청..
대구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27..
구미시 근로자 권리보호, 복지증진 ..
봉화군, 추석명절 종합대책 수립 추..
최기문 영천시장, 기업현장 직접 발..
‘세계물도시포럼’ 물 행사 내일 ..
㈜대원, ‘센트럴 대원칸타빌’ 23..
최신뉴스
건보공단 대구본부,「노인장기요양..  
DGB대구은행, ‘IM뱅크 리뉴얼 1년..  
대구과학대 평생직업교육혁신사업..  
대구도시철도, 코로나19 극복과 사..  
㈜서한, 고용노동부 근무혁신 인센..  
DGB금융그룹, 발달장애인 실종예방..  
화성산업, 2020년 굿 디자인 선정  
행안부 이재영 차관, 대구도시철도..  
건보공단 대경본부, 대구지역 어르..  
‘턱’스크, ‘입’스크는 안돼요!  
농협대구본부, 추석맞이 농특산물 ..  
DGB대구은행, 지역 아동 사랑의 빵..  
대구과학대학교 수시1차 81.6% 모..  
2021학년도 수시 1차 신입생 모집 ..  
제21회 전국 고교생 NCS 전산회계..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