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2-23 오후 10:42: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사회
대구 달서구청과 구의회, 감정싸움 임시회 본질 변질
달서구의회, 구청장 말실수(?) 지적
집행부와 의회는 감정싸움 아닌
달서구 발전 위해 서로 힘 합쳐야
박광덕 기자 / 입력 : 2020년 02월 12일(수) 21:04

↑↑ 대구시 이신자 달서구의원이 공개한 녹취록이다.
ⓒ 대구광역일보
지역주민의 민원해결과 구정 주요사업의 원활한 추진 등을 다뤄야할 구의회 임시회가 집행부와 의회 간 감정싸움으로 얼룩져 비난을 자초하고 있다.
대구시 달서구의회는 12일 제268회 임시회를 열고 구정 질문 등을 진행했다.
하지만 이날 마지막 구정 질문에 나선 이신자 의원이 이태훈 구청장의 말실수(?)를 지적했고 감정싸움으로 번졌다.
이 의원은 이 과정에서 이 구청장의 발언이 담긴 녹취록 등을 공개했다.
이 의원은 “이 구청장이 지난달 21일 진행된 진천동 연두방문 시 주민들에게 A구의원의 5분 발언(지난해 12월 진행된 제267회 임시회에서 한 발언)을 지적한 뒤 구청장으로써 해서는 안 될 부적절한 언행을 주민들에게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당시 이 구청장은 주민들에게 ‘구의원이 씨부려가지고…마…이래 나쁘게’라는 말로 구의회와 의원들을 무시했다”며 “구청장이 이에 대해 사과했다면 이렇게까지 오지 않았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구청장은 소통에 문제가 있다”며 “자신의 실언을 인정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귀화 의원과 홍복조 의원도 이 구청장에게 “58만 주민에 의해 선출된 구의원의 의사발언 등을 무시하는 구청장은 사과해야 한다”며 “구청장은 의회를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이 구청장은 “자신은 절대로 이 의원이 주장하는 언행을 한 적이 없다”고 강력하게 부인했다.
이어 “이 의원이 씨부렸다라고 주장하는 말은 사실과 다르다”며 “시비걸었다고 말했지 절대 이 의원의 주장대로 (그런)말을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아울러 “이 의원이 사과를 요구하지만 오히려 사과를 받아야 할 쪽은 나다. 나에게 덮어씌우지 말라”며 “공개한 녹취록을 천천히 들어 보면 시비걸었다고 말한 것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주민들 사이에서는 주민을 대변하고 구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라고 뽑아준 구청장과 의원들이 지역과 주민을 생각하지 않고 감정싸움에 눈이 멀어 자신들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또 구청장과 의원들이 지자체의 살림살이를 살피고 혈세 낭비 등을 감시하라고 막강한 권력을 쥐어준 주민들의 염원을 외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달서구 주민 이모(52)씨는 “주민들로부터 외면 받는 구청과 의회는 더 이상 주민을 대변할 수 없다”며 “집행부와 의회는 감정싸움을 그만 두고 주민을 위한 구정활동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꼬집었다.
한 공무원은 “이번 문제는 단순히 구청장과 의원 간 개인적인 문제로 봐야 할 것”이라며 “이러한 개인적인 감정이 섞인 문제를 임시회에서 다루는 것은 임시회의 본질은 물론 구정 발전에도 전혀 도움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박광덕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핵보다 두려운 코로나19 신천지 교..
‘김형오 공관위’ 칼날 어디까지…
황교안 “대구·경북 지원 특별..
안동시, 공공시설 휴관·문화예..
‘대구 코로나’라는 대한민국 정부..
‘코로나19 확산’에 與 “불안조장..
문재인 대통령 “위기경보 ‘심각’..
세계 각국서 한국 여행 경계, 한국..
서문시장 코로나19 방역
청송군, 코로나19 지역유입 차단 ‘..
최신뉴스
의성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긴..  
한울본부, 울진군 전역에 ‘코로나..  
구미시, 신천지교회 전면 폐쇄 결..  
영덕군, ‘코로나19’ 확산방지 추..  
김천시, 코로나19 확진 1명 발생 ..  
경주시, 전통시장 5일장 임시 휴장..  
포항지역에 지난주 추가 확진자 4..  
포항시, ‘코로나19’ 방역 강화 ..  
경산시, ‘경산사랑(愛)카드’ 250..  
영천시, 영천·금호·신녕..  
성주군무료급식소, 취약계층에 대..  
봉화군, 봉화·춘양 5일장 휴..  
청송군, 코로나19 지역유입 차단 ..  
영주시, 해외성지 순례 여성1명 코..  
안동시, 공공시설 휴관·문화..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