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02-25 오후 09:49: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사회
설 연휴 주말 대구 곳곳 시민들로 ‘북적’
백화점, 전통시장, 동성로 등지에 인파
‘거리두기’ 무색, 일부 느슨해진 모습도
황태용 기자 / 입력 : 2021년 02월 14일(일) 21:52

↑↑ 지난 13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거리,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 대구광역일보
설 연휴 주말 대구지역 곳곳에는 시민들로 북적였다. 백화점과 전통시장, 동성로 등에는 발 디딜 틈 없을 만큼 인파로 넘쳐났다. ‘거리두기’ 대신 방역지침 준수로 오직 ‘마스크’를 택한 듯 보였다.
일부 시민들은 백화점 입구에 설치된 체온측정기와 손소독제로 ‘셀프 점검’을 꼼꼼히하는 모습도 목격됐다.
시민들을 발길에는, 연휴가 주는 여유로움에 봄과 같은 따뜻한 날씨도 한몫했다. 나들이 삼아 나온 가족 단위를 비롯해 친구와 연인 등이 대부분이었다.
지난 13일 백화점 안 특별행사장은 그야말로 인산인해였다. 유명 브랜드 의류 할인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몰렸다. 서로 부딪치지 않고서는 지나갈 수 없을 정도였다.
대부분의 시민들이 마스크는 하고 있었지만 경로불명의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위험해 보였다.
50대 주부 A씨는 “계속 집콕만 하다가 아이 운동화를 사주려 나왔다. 매장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좀 놀랐다. 다들 답답한 마음에 외출한 것 같은데… 솔직히 이래도 되나 싶다”고 걱정했다.
백화점 내 전자기기 전문매장에는 신제품 체험을 위해 20여m이상 길게 줄을 서기도 했다. 거리두기는 역시 지켜지지 않았다. 인원 제한으로 입장하다보니 매장 안은 거리두기가 지켜졌지만, 바깥은 사실상 접촉이 불가피했다. 거리두기를 안내하는 직원은 없었다. 시민들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모습이었다. 
대형 서점도 지난해 크리스마스 연휴보다 훨씬 붐볐다. 밝은 색상의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였다. 서적과 문구류를 구매하려는 가족 단위와 10대들의 방문이 많았다.
중학생 B양은 “친구들과 맛있는 것도 먹고 구경도 하려고 나왔다. 마스크만 잘하고 있으면 괜찮을 것 같다”며 웃었다. 
인근 분식집에는 어묵과 떡볶이 등을 먹기 위해 마스크를 벗고 다닥다닥 붙어 서 있는 시민들도 여러 차례 목격됐다.
지나가던 시민 C씨는 “자영업자들을 생각하면 어쩔 수 없지만, 마스크를 내린 채 서로 붙어서 먹을 수밖에 없으니… 위험해 보이는 것은 사실”이라고 우려의 눈길을 보냈다.
칠성시장 완구점 거리도 신학기 준비물과 세뱃돈으로 장난감을 구매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찾았다. 코로나19 영향인지 문구점보다 장난감을 판매하는 완구점 매장이 훨씬 더 북적였다. 좁은 공간인데다 서로 부딪치지 않고서는 지나갈 수 없을 정도여서 불안해 보였다.
모처럼 따뜻한 날씨를 즐기려는 시민들의 발길은 야외로도 이어졌다.
수성못에는 산책 나온 시민들로 하루 종일 붐볐다. 인근 카페와 식당도 문전성시를 이뤘다.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에는 자리에 앉기 위해 대기하는 모습도 자주 목격됐다. 대부분은 마스크를 쓴 채 대화를 나눴지만 일부 시민들은 마스크를 벗은 채 끊임없이 대화해 주변인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황태용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신라천년 경주 하늘에 쏘아 올린 희..
신현수, 거취 갈림길…靑 ‘폭풍 전..
대구형 뉴딜산업 성장특화 금융지원..
의협, 범죄의사 면허취소법 복지위 ..
일본은 ‘죽도의 날’ 조례 즉각 폐..
영주댐 주변 ‘관광화’ 활용방안 ..
안동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
대구시, ‘제2차 사회적경제 종합발..
“캠프워커 반환부지, 암 등 질병 ..
미스트롯2 전유진, 포항시 홍보대사..
최신뉴스
코로나19도 고개떨군 제7회 대구광..  
신라천년 경주 하늘에 쏘아 올린 ..  
청도군, 내달 2일 백신접종 시작  
경산 ‘평생학습 배움으로 온(on)..  
구미대-한국로봇융합연구원, 인력 ..  
영천시, 도내 지역 고용 1위 달성  
고령군, 드림스타트 지역자원 후원..  
김천-쿠팡㈜, 첨단물류센터 건립 ..  
구미시장, LG이노텍 신규 투자 요..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환..  
안동, 6‧25 전사자 故손중철..  
예천, 제2논공단지 20필지 분양 완..  
의성 기능성 쌀 ‘가바쌀’ 美 수..  
봉화군, 코로나 19 예방접종 준비 ..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연기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