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6-16 오후 09:25: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교육-대학
해외취업 잡고 졸업하니 기분 좋아요!
영진전문대 전자정보통신계열 일본취업반 3명 졸업소감 밝혀
최경수 기자 / 입력 : 2019년 02월 10일(일) 17:00

↑↑ 왼쪽부터 조영재 이채연 최환석
ⓒ 대구광역일보
"졸업하고 곧 출국해 일본 회사에 입사할 생각을 하니 설레요. 2년이랑 짧고도 긴 일본취업반을 통해, 목표했던 꿈을 달성하게 돼 마음이 뿌뜻해요" 15일 영진전문대학교를 졸업하는 조영재(24, 전자정보통신계열)씨의 소감이다.
조 씨는 오는 3월 18일 출국해 다음날인 19일 일본 도쿄에 있는 리쿠르트R&D스태핑 신입사원 입사식에 참석한다.
4년제 대학 재학 중 취업을 걱정했던 조 씨가 과감히 U턴, 영진전문대학교서 취업의 꿈을 완성한 것이다.
일본전자반도체반 대표를 맡았던 그는 “우리 반에는 일본 취업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들어와 전공과 일본어를 동시에 공부하는데 후회하는 동기들도 있었다.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함께 학업에 열중한 결과 동기 전원이 일본 기업에 채용됐다”면서 “영진을 믿고, 학교에서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후배들에게 전했다.
동기인 이채연(21, 전자정보통신계열)씨 역시 일본 취업의 꿈을 이루고 졸업한다.
이 씨는 “아버지께서 일본 회사와 거래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자연스럽게 일본에 관심이 생겼고 아버지처럼 보다 넓은 시각으로 일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일본전자반도체에 입학했다.
이 씨는 “일본어를 책으로만 공부하면 지루하고 슬럼프에 빠지기 쉬운데, 동기들이 일본 드라마를 보고 배역을 맡아 일본어 공부를 하도록 교수분이 지도해줘 일본어와 문화를 동시에 배우고 흥미도 느낄 수 있었다”고.
해외 취업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다는 그는“입사하는 리쿠르트R&D스태핑이 숙소와 업무환경 등 여사원을 위한 최상의 배려를 해줘 하루 빨리 일본 회사생활을 시작하고 싶다”고 말했다.
동기들보다 일본 취업을 늦게 준비한 최환석(26세, 전자정보통신계열)씨도 리쿠르트R&D스태핑에 3월 입사한다.
“나이가 많은데 일본에 취업을 할 수 있을까 하고 걱정했지만 그것은 기우였다”는 최 씨는 “군복무 등으로 여러 번 휴학 후 복학했는데 후배 같은 동기들이 학업에 많은 도움을 줬고, 이들과 합심해 공부와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게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외 취업, 특히 일본 취업에 있어서 나이보단 자신의 노력이 제일 중요하다는 걸 느꼈다”고 했다.
이들 세 명을 포함한 이 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계열 해외취업반(일본전자반도체반) 졸업자 전원(23명)은 일본 기업에 합격해 오는 15일 졸업식을 누구보도다 기분 좋게 맞는다.
최경수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DGB금융그룹, 100세 시대 실버 일자..
스카우트 155명, U20 준결승에 집중..
대구서 14~16일 수제맥주 축제 열린..
‘구미형 일자리’ LG화학 배터리공..
경주시, “매월 둘째주 토요일은 벼..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사랑 ..
영천시, 팔공산 둘레길 조성 박차
대구엑스코 사장, 보수 올리려다 공..
칠곡군의회 제256회 정례회 제2차 ..
울진군 드림스타트, 사이버 폭력예..
최신뉴스
‘친박’ 홍문종 탈당…애국당 공..  
이완영 의원직 상실…칠곡·성주·..  
국회 정상화 또 불발… 한국당 빼..  
대한민국 대표팀 U20 월드컵 사상 ..  
문경시, 글로벌 스포츠 전지훈련장..  
안동·의성·청송 우박 내려 과수 ..  
신규 양수발전소 건설 후보 봉화군..  
‘서러운 노인’ 대구지역 노인학..  
U20 대표팀, 서울광장서 환영대회  
김천시 정책자문단, 주요정책제안&..  
상주시, 상하수도요금 전용 조회납..  
2019 새마을지도자 문경사랑 의식..  
구미시, 수확기 양파 수급안정대책..  
구미국유림관리소, 목재제품 품질..  
의성군, 제2회 행복한 우리가족 사..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