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4-21 오후 07:12: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교육-대학
해외취업 잡고 졸업하니 기분 좋아요!
영진전문대 전자정보통신계열 일본취업반 3명 졸업소감 밝혀
최경수 기자 / 입력 : 2019년 02월 10일(일) 17:00

↑↑ 왼쪽부터 조영재 이채연 최환석
ⓒ 대구광역일보
"졸업하고 곧 출국해 일본 회사에 입사할 생각을 하니 설레요. 2년이랑 짧고도 긴 일본취업반을 통해, 목표했던 꿈을 달성하게 돼 마음이 뿌뜻해요" 15일 영진전문대학교를 졸업하는 조영재(24, 전자정보통신계열)씨의 소감이다.
조 씨는 오는 3월 18일 출국해 다음날인 19일 일본 도쿄에 있는 리쿠르트R&D스태핑 신입사원 입사식에 참석한다.
4년제 대학 재학 중 취업을 걱정했던 조 씨가 과감히 U턴, 영진전문대학교서 취업의 꿈을 완성한 것이다.
일본전자반도체반 대표를 맡았던 그는 “우리 반에는 일본 취업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들어와 전공과 일본어를 동시에 공부하는데 후회하는 동기들도 있었다.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함께 학업에 열중한 결과 동기 전원이 일본 기업에 채용됐다”면서 “영진을 믿고, 학교에서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후배들에게 전했다.
동기인 이채연(21, 전자정보통신계열)씨 역시 일본 취업의 꿈을 이루고 졸업한다.
이 씨는 “아버지께서 일본 회사와 거래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자연스럽게 일본에 관심이 생겼고 아버지처럼 보다 넓은 시각으로 일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일본전자반도체에 입학했다.
이 씨는 “일본어를 책으로만 공부하면 지루하고 슬럼프에 빠지기 쉬운데, 동기들이 일본 드라마를 보고 배역을 맡아 일본어 공부를 하도록 교수분이 지도해줘 일본어와 문화를 동시에 배우고 흥미도 느낄 수 있었다”고.
해외 취업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다는 그는“입사하는 리쿠르트R&D스태핑이 숙소와 업무환경 등 여사원을 위한 최상의 배려를 해줘 하루 빨리 일본 회사생활을 시작하고 싶다”고 말했다.
동기들보다 일본 취업을 늦게 준비한 최환석(26세, 전자정보통신계열)씨도 리쿠르트R&D스태핑에 3월 입사한다.
“나이가 많은데 일본에 취업을 할 수 있을까 하고 걱정했지만 그것은 기우였다”는 최 씨는 “군복무 등으로 여러 번 휴학 후 복학했는데 후배 같은 동기들이 학업에 많은 도움을 줬고, 이들과 합심해 공부와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게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외 취업, 특히 일본 취업에 있어서 나이보단 자신의 노력이 제일 중요하다는 걸 느꼈다”고 했다.
이들 세 명을 포함한 이 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계열 해외취업반(일본전자반도체반) 졸업자 전원(23명)은 일본 기업에 합격해 오는 15일 졸업식을 누구보도다 기분 좋게 맞는다.
최경수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복사꽃 눈길 닿는 곳마다 탄성…영..
달콤한 행복의 맛 ‘오로 정승마을 ..
영천시‚ 지역 자율형 사회서..
블랙데이 맞아 짜장면 나눔봉사
안동시 대표단, 日국제 관광도시 다..
예천군, 축구종합센터 유치 든든한 ..
구미시, 기초생활수급자 맞춤형 취..
‘청도나드리 투어버스’로 청도를 ..
경북도, 주민소득 높이는 ‘소셜 문..
“시민 모두가 배우는 學童”…여기..
최신뉴스
카자흐서 고국 품으로 오는 계봉우..  
홍준표-유시민, 유튜브 맞대결…‘..  
한국당 “개헌 없는 연동형 비례대..  
경북도 ‘찾아가는 현장 기동 감사..  
으르렁 대던 여야, 故김홍일 앞에 ..  
한국당 “불순한 좌파독재·종..  
결혼이민 여성 24명 이중언어 강사..  
경북도 ‘제22회 관광기념품 공모..  
“가족 봄 나들이, 이젠 수목원으..  
경북도-롯데백화점, 농특산물 판로..  
중국 관광객 유치 발벗고 나서  
학교도서관 융합공간으로…사서 충..  
포스텍 연구팀, 얼음 위서 2차원 ..  
영남대병원-W병원, 업무 협약 체결..  
김영하 ‘여행의 이유’ 출간과 동..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