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2-11 오후 09:34: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교육-대학
과학 혁신을 위한 지식 공유의 ‘DGIF 2019’ 성료
DGIST, 2019 마지막 학술행사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인공지능 기술 적용사례 발표
황태용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02일(월) 20:57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DGIF 2019(DGIST Global Innovation Festival 2019)의 마지막 행사인 DGIF 2019 통합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DGIF 2019 통합세미나는 올해 각 전공별로 진행됐던 DGIF 2019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학술행사였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AI 관련 강연들과 DGIST에서 진행 중인 기술 개발과 연구 성과들을 공유 등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위한 지식 공유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북대학교병원 의료인공지능연구센터 정성문 교수가 진행한 ‘자율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강연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정 교수는 인간의 자율발달학습을 기반으로 한 연구를 소개와 기본원리를 설명을 통해 의료인공지능분야에서 AI가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했다.
또한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이도헌 교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이용한 바이오의료 혁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교수는 AI 바이오의료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소개하며 관련된 기술발전의 미래를 그려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DGIST 로봇공학전공 문인규 교수, 로봇공학전공 박상현 교수, 미래자동차연구부 정우영 책임연구원, 손명규 책임연구원 등 DGIST에서 AI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는 교원 및 연구원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DGIST 정보통신융합전공 임성훈 교수는 환경변화에 강인한 3차원 구조 복원(멀티 뷰 스테레오 매칭) 방법과 교통 참여자의 운동 정보를 추정하는 방법에 대한 최근 연구를 소개했다.
DGIST 국양 총장은 “AI는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핵심기술로서 의료 및 바이오 분야, 자율주행 기술 등과 융합할 때 그 파급효과가 매우 크고 각 분야에서 우리 인류의 삶을 급격하게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DGIST는 슈퍼컴퓨팅·빅데이터센터 및 중앙기기센터 반도체 랩 등 갖추어진 인프라를 토대로 AI 분야 핵심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태용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천 골프존카운티 청통, 사랑의 김..
최기문 영천시장, 시민과의 약속 착..
영천시, 예산 1조원 시대 개막
“닫힌 지갑 열어라”…대구지역 백..
주낙영 경주시장, 공공비축미 수매..
국도7호선 영덕군 국도감응신호 운..
‘소비자의 날’ 경북 소비자운동가..
경주시 기업부설연구소協 발족…지..
포항시, 이웃돕기 성금모금 운동 확..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 김기수 ..
최신뉴스
의성군, 로컬푸드 지역리더 설명회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 최종발표..  
군위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구미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성과 ..  
‘상주 예술인 초대전’ 오늘까지  
문경시,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  
상주시의회, 1조364억원 규모 내년..  
구미시, 원스톱민원업무 우수…국..  
울진군, 상하수도요금 감면 확대 ..  
경주시, ‘국민행복 민원실’ 우수..  
울진군, 왕피천 케이블카 위·수탁..  
영덕군 나눔캠페인 7500만원 모금,..  
경주시, OWHC 제49차 정기이사회에..  
영덕군, 45억원 규모 투자 유치  
포항시, 한·러·일 잇는 환동해 ..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