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1-13 오후 08:29: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인물동정
‘원 서머 나이트’ 진추하, 영남대 명예홍보대사 위촉
교양강좌 연사 초청 계기
글로벌 이미지 제고 앞장
신경운 기자 / 입력 : 2019년 10월 30일(수) 21:29

↑↑ 영남대 서길수 총장(왼쪽)과 진추하 라이언 팍슨 자선재단 회장
ⓒ 대구광역일보
1970년대 월드스타로 인기를 모은 팝가수이자 배우인 진추하(61, 陳秋霞, Chelsia Chan) 라이언 팍슨 자선재단(Lion Parkson Foundation) 회장이 영남대학교 명예홍보대사가 됐다.
28일 영남대를 찾은 진추하 회장은 영남대 서길수 총장으로부터 명예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진추하 회장은 영남대 교양 교과목 ‘사랑학개론’(담당교수 허창덕)의 초청 연사로 강단에 서는 것을 계기로 영남대와 연을 맺어 대학 명예홍보대사를 맡기로 했다.
진추하 회장은 “배우이자 가수로 활동하던 1970년대 시절부터 한국과의 인연이 깊다. 제가 출연한 영화와 노래가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아 한국에 대해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면서 “한국 대학의 홍보대사를 맡게 된 것은 처음이다. 영남대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를 위해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위촉장 수여식 후, 진추하 회장은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 학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오후 6시에는 ‘사랑학개론’ 수업에서 1시간 동안 특강을 했다.
진추하 회장은 결혼 후, 다양한 자선활동을 펼치는 등 제2의 인생을 살며 ‘아시아의 오드리 햅번’으로 불린다.
진추하 회장은 1976년에 한국과 홍콩 합작 영화 ‘사랑의 스잔나’에 주연을 맡으면서 월드스타로 떠올랐다. 이 영화로 1977년 제14회 대만 금마장 영화제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영화 수록곡으로 직접 작곡한 ‘원 서머 나이트(One Summer Night)’가 홍콩, 한국, 대만 등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One Summer Night’는 2004년 개봉한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 배경음악으로 나오면서 다시 한 번 주목받기도 했다.
진추하 회장은 오는 30일까지 대구 이월드 83타워에서 본인의 서예작품과 수묵화 41점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연다.
29일에는 대구 수성호텔에서 열리는 ‘향기 담은 하루 찻집’ 자선 행사에 참여하고, 책 사인회와 함께 특별공연도 할 예정이다.  

신경운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남대의료원, 혁신형의사과학자 공..
울진군, 저소득 가구 도배 자원봉사..
빚으로 버티는 자영업자 대출 1년새..
대구 소규모 재건축사업 열풍…쉽고..
포항시, ‘지진방재 내진테이블’ ..
한수원, ‘방화댐퍼’ 시험장비 개..
대구시, 칠성시장 야시장 청년창업 ..
청도스마트도서관 개관
울릉군, 교통안전 캠페인
칠곡군, 카드형 상품권 출시
최신뉴스
경북도체육회 직급·연봉 ‘셀..  
경북교육청, 4조5761억원 편성 202..  
대구경북 100년 이끌어갈 ‘그랜드..  
“수능 만점 기원합니다”  
북구 간부공무원·구의원, 부..  
‘독도추락 헬기수색’ 쌍끌이어선..  
“친구들아 우리 모두 수능 대박 ..  
‘자갈마당 업주와 유착’ 경찰 2..  
남은 실종자 3명 어디에…독도 헬..  
가스公 “최고의 기술력, 지역사회..  
DGB금융, 놀이형 금융교육 뮤지컬 ..  
칠곡군, 카드형 상품권 출시  
대구시, 칠성시장 야시장 청년창업..  
한수원, ‘방화댐퍼’ 시험장비 개..  
울릉군, 교통안전 캠페인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