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5-23 오후 09:07: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안동
안동시 대표단, 日국제 관광도시 다카야마시 방문
양 도시 간 관광 활성화 등 폭넓은 국제 교류 논의 진행
이주현 기자 / 입력 : 2019년 04월 15일(월) 16:37

↑↑ 일본 다카야마시를 방문한 권영세 안동시장(사진 좌측)이 쿠니시마 다카야마 시장과 나란히 앉아있다.
ⓒ 대구광역일보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한 안동시 대표단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의 국제 관광도시 다카야마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일본 3대 아름다운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봄의 다카야마축제 산왕제(山王祭)’ 행사에 다카야마시가 안동시를 적극 초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대표단은 방문 기간 동안 다카야마시 관계자 등과 만나 행정과 민간 교류에 대해 폭넓은 논의를 진행한다.
지난 14일에는 다카야마 시청에서 권영세 안동시장과 쿠니시마 다카야마 시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세계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안동시와 다카야마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통적 과제와 축제 참가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향후 양 도시 간 행정, 민간 교류를 포함한 우호 교류 증진과 다양한 분야로 점차 교류를 확대하자는 뜻을 확인했다.
면담 자리에서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도시의 교류가 더 활발해지기를 바란다”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시장님이 다카야마 시민과 함께 참여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쿠니시마 시장은 “초청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양 도시는 전통문화를 다음 세대에 계승하기 위해 노력하고 세계유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갖고 있다. 공통점과 같은 가치관을 가진 양도시가 교류하는 것은 양 도시 시민에게도 매우 유익할 것”이라고 했다.
일본 다카야마시는 인구 약 8만8000여명 면적은 2만177.67㎢로 일본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가진 도시로 산림면적이 93%를 차지하고 있다. ‘작은 교토’로 불리며 2009년부터 관광마케팅을 위해 해외브랜드전략부를 신설, 이후 연간 약 470만명(그중 외국인이 51만명)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산왕제(山王祭)’는 2018년 축제 기간 21만 명이 다녀간 일본전통 축제다. 축제에서 재연되는 야타이 행렬은 2016년 12월 1일에 유네스코 무형유산으로 등록됐다.
한편 안동시 대표단은 다카야마시 시장과의 면담에 이어 일본 관광청 장관, 기후현 현지사 등과 함께 축제 관계자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튿날에는 세계문화유산인 시라카와 마을을 방문했다. 시라카와 마을은 지난 2011년 하회마을과 경관 보존에 대한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하는 ‘자매세계유산집락(姉妹世界遺産集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주현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9년 5월21..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9년 5월20..
‘구미새마을배 오픈전국생활체육 ..
영주시 ‘국가투자예산 확보’ 총력
예천군, 장애유형별 맞춤형 평생교..
대구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승용차 ..
美의 도시 대구는 뷰티산업 중심도..
경주 명활성 정비공사 문화재 수리..
알고보니 나는 죽었더라, 베르베르 ..
조코비치·나달, 이탈리아 인터..
최신뉴스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육군3..  
김천대, 나이팅게일 선서…‘희생&..  
대구한의대, ‘제4회 My SANDAY’ ..  
계명문화대, 전국종별 카바디대회 ..  
경북교육청, ‘제50회 경북상업경..  
영남이공대, 올해 전문대학 글로벌..  
‘식물과 교감하기: 다육아트’ 가..  
포스코노동조합, 임·단협 출..  
“취업고민, 진로페스티벌서 해결..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자리협..  
계명대, 교육부 LINC+사업 ‘매우 ..  
영덕국유림관리소 ‘산촌생태마을 ..  
올 여름, 시원한 교실서 수업해요  
‘VR 콘텐츠 신기해요’  
경주 명활성 정비공사 문화재 수리..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