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12-13 오후 09:25: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대구종합
대구자원봉사박람회, 13일 두류공원서 개최
73개 자원봉사 체험‧홍보관
30회 재능기부 문화공연 등
자원봉사자 위한 축제의 장
김진희 기자 / 입력 : 2018년 10월 11일(목) 20:43

↑↑ 2017년 자원봉사박람회
ⓒ 대구광역일보
대구시가 13일 ‘안전한 대구, 건강한 대구’ 건설을 위한 ‘제13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를 두류공원 내 성당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 열리는 박람회는 ‘안녕, 대구! 건강한 자원봉사로’를 슬로건으로 73개의 자원봉사 체험‧홍보관, 30회의 재능기부 문화공연, 서거달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본 행사는 안전한 사회를 위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전략적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안심, 안부, 안전’ 3가지 주제로 103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해 73개의 다양한 자원봉사 홍보‧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오후 3시, 파워풀한 스피닝 퍼포먼스 공연를 시작으로 지역의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열린다. 특히, 자원봉사 이벤트로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와 협력해 사전 신청한 2천200여명의 시민이 두류공원 생태형 여울길 3.2km를 걷는 서거달(서고,걷고,달리고) 대회를 함께 개최한다.
참가자들에게 ‘안녕! 리액션’ 동참의지를 다지고, 대회 참여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코스내에 공연 Zone, 포토 Zone, 자원봉사 사진거리 등 7개의 Point 구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상시 운영하는 홍보·체험부스는 ‘안심, 안부, 안전’을 주제로 △안심하는 사회를 위한 업사이클링 체험, 에코백 만들기, 정리수납, 나만의 재활용노트 만들기 △안부를 묻는 사회를 위해 시각장애체험, 청소년 재능나눔, 자기 혈당숫자 알기, 다문화 전통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안전한 사회를 위해 심폐소생술 체험, 소화기 체험, 승마힐링 체험, 원예치료 등 자원봉사의 다양한 분야를 직접 체험해 보고, 자신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직접 상담도 하고 평소 자원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마련된다.
더불어, 당일 행사장에서 자원봉사자로 등록하고 현장 자원봉사활동을 체험하면 청소년은 2시간, 성인은 1시간의 자원봉사활동시간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대구시 교육청의 청소년 교육복지 자원봉사단과 기업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에 도움을 주고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도 소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www.dgvolunteer.co.kr)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알 수 있으며 현장 자원봉사신청을 할 수 있다.
권영진 시장은 “따뜻하고 행복한 대구공동체를 위해 늘 수고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민 모두가 이웃들에게 안녕 안부를 전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안전하고 따뜻한 대구건설로, 시민이 안심하는 자원봉사 으뜸도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희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임종식·김문오 웃었다…선거법..
“김문오가 빚 진 사람은 측근 아닌..
예천이 낳은 신궁 김진호 대한민국 ..
‘기온 뚝 찬바람 쌩쌩’ 경북내륙 ..
'맨발의 디바' 이은미 콘서트 18일 ..
청춘사운드 콘서트 개최
2018 언어문화 개선사업 의성공고, ..
강석호 의원“귀농어·귀촌 ‘..
곽상도 의원 ‘남구 역세권개발지구..
영덕·울진·영양·봉화군 신규 사..
최신뉴스
안동병원 ‘국경 넘은 인술’…건..  
주택·목욕탕 등 대구·경..  
병력동원 집결지·수송로 이상..  
신천대로 역주행 음주운전 입건  
경북 안전도 안동시·영덕군 ..  
대구 열병합발전소 건립 갈등 심화  
대구지역 롯데백화점, 크리스마스 ..  
대구상의, 21세기대구경제포럼 제2..  
경북농협, 연합사업 평가회  
포스코, 휴양시설 확충 그룹사Z..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일본 판..  
대구 139개社 중 56.1% ‘北시장 ..  
울릉도 명물 ‘오징어’ 말리기  
장래희망 지형 바뀌었다…1위 운동..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하라”..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