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9-23 오후 10:19: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칠곡
칠곡군의 6년간 에티오피아 지원 “감사합니다”
에티오피아 짐마대의대학장
경북대 의대·병원과 협약체결 후
칠곡군 찾아 ‘감사’ 인사 전해
박노균 기자 / 입력 : 2019년 09월 08일(일) 20:43

↑↑ 에사야스 케베데와 짐마대학교 의과대학장(좌측 두번째)은 지난 5일 이택후 경대 의대 교수(우측 끝), 유덕종 짐마 의대 교수(좌측 끝)와 칠곡군을 찾아 백선기 칠곡군수를 예방했다.
ⓒ 대구광역일보
에티오피아를 대표하는 의과대학인 짐마대 의대의 학장이 6년간 이어온 칠곡군의 에티오피아 지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에사야스 케베데와 짐마대학교 의과대학장은 지난 5일 이택후 경북대 의대 교수, 유덕종 짐마 의대 교수와 칠곡군을 찾아 백선기 칠곡군수를 예방하고 칠곡호국평화기념관을 방문했다.
에사야스 케베데와는 짐마대, 경북대의대, 경북대학병원과 ‘의학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협약(MOU) 체결’을 위해 지난 3일 내한했다.
그는 이택후 교수로부터 칠곡군이 지난 2014년부터 민관 협업을 통한 에티오피아 지원 소식을 접하고 크게 감명을 받았다.
이에 칠곡군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이택후 교수에게 백 군수와의 만남을 요청했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백 군수는 에사야스 케베데와의 요청에 흔쾌히 응해 이들의 만남이 이뤄지게 됐다.
칠곡군 공직자는 그와 일행이 군청에 도착하자 꽃다발을 전달하며 환영했다.
그는 백 군수에게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에티오피아 군인들의 희생을 기억해준 칠곡군민의 이야기를 듣고 매우 놀랐다”며 “6년째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준 군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부족한 시간을 쪼개어 칠곡군을 방문했다”고 했다.
이에 백 군수는 “한국의 격언에는 은혜는 돌에 새기고 베풂은 물에 새겨라는 말이 있다”며 “보훈에는 국경이 없다. 칠곡군민은 대한민국을 위해 싸웠던 에티오피아 각뉴 부대원의 희생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에사야스 케베데와는 칠곡호국평화기념관으로 이동해 6.25전쟁의 참상과 평화의 소중함을 체험하며 방명록에 “기념관을 둘러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 칠곡군민과 칠곡군에 존경심을 가진다. 감사합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그는 3박 4일간의 방한 일정을 마치고 지난 6일 인천공항에서 에티오피아로 출국했다.
한편 호국을 도시 정체성으로 삼고있는 칠곡군은 2014년부터 에티오피아 오르미아주 디겔루나 티조를 칠곡평화마을이라 부르고 식수와 교육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또 티그라이주 아라토 셈하에서 대한민국을 가난에서 구한 새마을 운동의 정신을 전파했다.
칠곡군은 오는 10월에 열리는‘제7회 낙동강세계평화문화 대축전’에서 ‘칠곡평화마을 자립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박노균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청송군, 20일까지 내년도 군정 주요..
대구 도심주거지 ‘침산권’이 뜬다
경주시, 토함산 수목 경관숲 조성 1..
농협 ‘NH콕뱅크’ 가입자 5백만 돌..
기업 매출 2분기째 마이너스…수익..
10월 2일 ‘제1회 영덕 국제로봇필..
빅데이터 기반 지역관광산업 혁신 ..
1500년 전 압독국 귀족 여인 얼굴 ..
“도공·경찰, 탈의한 톨게이트..
군위군 ‘해설이 있는 발레’
최신뉴스
군위군 사회복지직공무원 청소봉사..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  
상주서 전국 유교문화 학술대회 열..  
김천시, 청춘두드림 한마당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2019자원..  
구미시 ‘지역아동센터 꿈나무 한..  
구미시, 포용적 복지도시로 도약  
상주시새마을회, 다문화가정 친정..  
주낙영 시장, 안강서 사랑방좌담회..  
울진군, 매화나무 가로수 특화거리..  
영덕군, 장내기생충 퇴치사업 우수..  
포항시, 태풍 피해 11억4천만원…..  
경주시, 어촌뉴딜 300 공모사업 선..  
“친절이 우리 경쟁력” 울진군 ‘..  
대구농협, 새마을부녀회 도·..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