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10-18 오후 04:10: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정치
허대만 예비후보 “집권여당의 힘으로 포항 발전시킬 것”
김치호 기자 / 입력 : 2018년 04월 15일(일) 21:20

ⓒ 대구광역일보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경북 포항시장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허대만 예비후보는 14일 오후 형산강로터리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어 “집권여당의 힘을 최대한 이용해 포항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오직 포항 발전을 위한 일념으로 선거사무소를 ‘용광로 캠프’로 명명했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비가 오는 궃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3000여 명의 내빈과 지지자들이 모여 대성황을 이뤘다. 김두관 전 행정자치부 장관과 안민석, 홍의락, 김현권 국회의원, 김창호 전 국정홍보처장이 직접 방문해 허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정세균 국회의장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대표, 우원식 원내대표, 송영길 대통령직속북방경제협력위원장,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이인영 국회의원 등도 영상메시지를 통해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축하했다. 
허 예비후보는 이날 “문재인 정권 탄생에 대구경북이 큰 역할을 한 만큼 이제 문재인 대통령를 포함해 청와대와 정부, 집권당에 포진해 있는 넓은 민주당의 인적네트워크를 위기의 포항을 살리는데 철저히 이용하겠다”며 “2조원대 포항 지원 계획의 조속한 실행은 집권여당후보인 허 후보 자신이 시장이 돼야만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에서 포항출신 오중기와 허대만이 힘을 합치면 포항을 위해 못할 것이 없다”며 “영일만대교 등 동해안 인프라 구축을 통해 포항이 남북평화시대 신북방정책의 거점도시로 성장해 위기의 포항을 기회의 포항으로 만들겠다”고 역설했다.
허 예비후보는 “자신은 9살의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난했지만 한 가정의 가장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거듭된 낙선에도 정치를 계속해 오고 있다”며 “무엇보다 위암 판정을 받고도 완치한 일들은 자신에게 일어난 3번의 기적”이라고 소개했다.
이에 “이런 시련들을 포항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하라는 하늘의 뜻이라 생각한다”며 “그 일들을 할 수 있도록 시민들이 4번째 기적을 만들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치호 기자

김치호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천스타시민노래자랑 한약축제 피..
경북교육청, 교육시설 인근 공사장 ..
10월 20일은 ‘간의 날’ 건강 챙기..
영천시-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자원봉사로 시작하는 행복한 영천만..
영천경찰서-다문화센터 협업 방문교..
포항제철소, 세계 최대 두께 슬라브..
영천시, 도시재생뉴딜사업 선도지역..
경주시, 미니태양광 설치하고 전기..
영천시장기 족구대회 성황
최신뉴스
포항의료원장에 함인석 전 경북대 ..  
안동 용정교 4차로 확장공사 속도..  
포항 궁시장·영천 목조각장, 도 ..  
축제의 계절 가을 경북에 가면 특..  
경북도, 동북아 교류협력 거점지역..  
어서와~ 청년 창농은 처음이지?...  
포항제철소, 클린팩토리 성과 공유..  
롯데百, 우수 중소기업 제품 만나 ..  
김천 특산품 '샤인머스캣' 3t 홍콩..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 22..  
육류 소비 증가에…닭·돼지 사육 ..  
한은, 경제성장률 2.9%→2.7% 하향..  
경북수출 소폭 감소 …대구는 3분..  
영천문화원, ‘어르신 공연단과 함..  
영천 신녕행복마을팀, 경북도지사..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