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2-11 오후 09:34: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정치
‘친박’ 홍문종 탈당…애국당 공동대표 추대
서울역 애국당 태극기 집회서 탈당 선언
한국당·황교안 향해 비판…“정신 못 차려”
“번호표 뽑아야…김진태 아마 탈당할 것”
홍문종, 탈당계는 다음주 초께 제출할듯
당명은 ‘신공화당’…‘줄탈당’ 가능성 주목
뉴시스 기자 / 입력 : 2019년 06월 16일(일) 21:25

↑↑ 자유한국당 홍문종(오른쪽) 의원이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서울역광장에서 열린 태극기집회에서 대한애국당 조원진 대표와 함께 웃고 있다.
ⓒ 대구광역일보
‘친박(친박근혜)계’로 분류되는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이 15일 탈당을 공식 선언하고,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와 함께 애국당 공동 대표로 추대됐다.
애국당은 홍 의원이 탈당 절차를 마치는대로 당명을 ‘신(新)공화당’으로 바꿔 친박 세력 결집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홍 의원은 이날 오후 용산구 서울역 앞에서 당원 및 지지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애국당 태극기 집회에서 “이제 애국 시민과 함께, 태극기를 사랑하는 여러분과 함께 한국당을 깨우치겠다”며 탈당과 애국당 입당을 공식화했다.
홍 의원은 “제가 그동안 한국당을 여러 번 뛰쳐나가고 싶었다”며 “한국당이 하는 게 너무 마음에 안 들어서”라고 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현충일 기념사에서 이념 논쟁으로 번진 ‘약산 김원봉’을 거론했을 때 황교안 대표의 태도를 문제 삼으며 “왜 그 자리를 박차고 나오지 못하느냐” “왜 청와대를 향해 돌격하지 못하느냐”고 거듭 비판했다.
홍 의원은 또 지지자들을 향해 “한국당의 원래 주인은 보수우파 여러분”이라며 “그런데 이제는 (한국당을) 기대할 수 없다. (한국당이) 정신 못 차리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애국당으로의 세(勢) 결집에 나섰다. 그는 “한국당 수천 당원들이 제게 ‘홍문종과 태극 시민은 승리할 것’이라고 메시지를 보낸다”며 “수많은 (한국당) 의원들도 ‘언제쯤 탈당해야 하느냐’ 묻는다. 번호표 뽑아야 된다”고 강조했다.
당내 강성 친박인 김진태 의원이 탈당에 부정적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서는 “제가 김진태와 통화했다. 자기의 진의가 왜곡됐다고 한다”며 “오늘 황교안 대표를 만났다니까 아마 탈당 의사를 전하려는 게 아닐까 한다”고 기대했다.
홍 의원은 끝으로 “위대한 태극 동지들이 대한민국 대통령 박근혜와 함께 당당하게 청와대에 입성할 날이 멀지 않았다”며 “오늘 이 순간부터 조원진 대표와 함께 그 일에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태극기를 사랑하는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보수우익을 바로잡을 뿐만 아니라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대한민국을 구했다는 평가를 받을 것”이라며 “정치 생명을 바치고 여러분과 함께 위대한 혁명 과업에 승전가를 부르겠다”고 말했다.
조원진 대표는 “우리는 오늘 대한민국 역사를 새로 바꿀 위대한 지도자를 모셨다”며 “저는 오늘 홍문종 선배를 생각하는 빅텐트를 치겠다. 그 빅텐트에 홍문종 의원을 우리 당의 공동 대표로 추대한다”고 선언했다.
한편 홍 의원은 다음주 초께 한국당에 탈당계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국당은 홍 의원이 탈당하면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당명 개정위와 당헌·당규 개정위를 구성하고, 당원들의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당명을 ‘신공화당’으로 개정할 방침이다. 신공화당 대표 역시 홍문종-조원진 공동대표 체제다.
정치권에서는 홍 의원의 탈당 선언이 한국당 친박계 의원들의 ‘줄탈당’으로 이어질 지 주목하고 있다. 홍 의원의 탈당은 한국당의 내년 총선 공천에서 ‘친박계 물갈이’ 가능성이 거론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되기 때문이다. 

뉴시스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천시, 예산 1조원 시대 개막
영천시 자양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
“닫힌 지갑 열어라”…대구지역 백..
외국인노동자에게 돈 대신 종이쿠폰..
예천군,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가다..
영천역 광장에서 한돈 소비촉진행사..
영천시, 명품 관광도시 조성 위한 ..
영천시, 중국 황화시와 우호 교류 ..
영천시, 우대용 교통카드 발급
예천군, 내년 한국전력공사 전선지..
최신뉴스
의성군, 로컬푸드 지역리더 설명회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 최종발표..  
군위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구미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성과 ..  
‘상주 예술인 초대전’ 오늘까지  
문경시,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  
상주시의회, 1조364억원 규모 내년..  
구미시, 원스톱민원업무 우수…국..  
울진군, 상하수도요금 감면 확대 ..  
경주시, ‘국민행복 민원실’ 우수..  
울진군, 왕피천 케이블카 위·수탁..  
영덕군 나눔캠페인 7500만원 모금,..  
경주시, OWHC 제49차 정기이사회에..  
영덕군, 45억원 규모 투자 유치  
포항시, 한·러·일 잇는 환동해 ..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