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8-09 오후 08:46: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정치
與, 총선 후보 면접 경기권부터 돌입…‘靑출신’, ‘중진’ 신경전
대구광역일보 기자 / 입력 : 2020년 02월 09일(일) 21:23

↑↑ 더불어민주당 원혜영 공천관리위원장 및 위원들이 9일 더불어민주당사에서 제21대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면접을 하고 있다.
ⓒ 대구광역일보
더불어민주당 공직후보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9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오는 4·15 총선 공천 신청자들에 대한 면접심사에 착수했다.
공관위(위원장 원혜영)는 이날 오전 당사에서 경기권 29개 지역구에서 복수로 경합 중인 공천 신청자 79명에 대한 면접에 들어갔다.
당초 오전 10시부터 예정됐던 면접은 정봉주 전 의원 자격 심사가 길어지면서 10분 여 늦게 시작됐다.
이날 면접은 3선의 이찬열 자유한국당 의원 지역구인 경기 수원시갑에 출마한 김승원 전 청와대 행정관, 이재준 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이 스타트를 끊었다. 이들 후보 모두 이력에 문재인 정부 출신임을 강조했다.
경기 성남시 중원구에 출마한 윤영찬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조신 전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기획단장도 긴장 속에 면접을 마쳤다.
윤 전 수석은 면접 후 만난 기자들이 가장 많이 나온 질문을 묻자 “어떻게 이길수 있느냐는 부분도 있었고. 여러 측면이 있었다”며 “이 지역이 오랫동안 (민주당이) 져왔던 지역이고, 지난 총선에서 분당에서도 당선됐는데 안 된 지역이니 반드시 이겨서 분열됐던 지지자들을 하나로 규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고 밝혔다.
한국일보 출신인 조 전 기획단장은 “나는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을 모셨고 15년 가까이 정치활동을 했다”며 “지역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민들과 소통해 경쟁력을 갖고 있지 않나”라고 강조했다.
성남 분당갑의 김병관 의원과 현역을 상대로 출사표를 던진 이재명 경기지사측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 김찬훈 신규장각 대표도 면접을 마쳤다.
공천 면접은 정성평가로 이뤄지며 전체 평가 점수의 10%가 반영될 예정이다.

대구광역일보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천시, 농식품 가공산업 발전에 박..
‘달성군 화석박물관 건립’ 뒷말 ..
안동 76세 기초생활수급자, 성금 50..
경북의 숨겨진 보물 찾아…하이스토..
대구교육청, 대구교사노조와 단체교..
포항시, 한국판 뉴딜사업 연계 스마..
‘죽전역 코아루 더리브’ 최고경쟁..
정부, 내년도 최저임금 8720원 확정..
대구시 2차 생계지원금 시민 모두 ..
최신뉴스
<본사인사>  
군위군, 8월은 주민세 납부의 달  
김천시, 시장 직인 등 18년 만에 ..  
구미시, 기준 개별주택가격(안) 열..  
영주시, “내손으로 뚝딱뚝딱 나만..  
청송군, 직거래 활성화 고추 비닐..  
통합당·예천군, 당정협의회 ..  
안동시, 올해 237억원 투입 시가지..  
울진군, 평생학습도시 조성 박차  
영덕군 영해면 노인복지회관 리모..  
‘영천시 주소갖기 행복운동’ 캠..  
경산시, 관내 주요 등산로 긴급 정..  
포항지진특별법 공청회, 시민 반발..  
경주 형산강 ‘금장대’ 새로운 야..  
‘대봉교역 태왕아너스’ 견본주택..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