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2 오후 12:20: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정치
조명헌, "경기도청 압색…국민 모두의 힘"
장예찬, "법카로 소고기 사먹은
사람들 콩밥 먹일 날 얼마 안 남아"
대구광역일보 기자 / 입력 : 2023년 12월 05일(화) 15:5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기지사 시절 배우자의 법인카드 사적 유용을 묵인했다는 의혹을 폭로한 전직 경기도 공무원 조명현씨가 4일 국회에서 북콘서트를 열고 "책 쓰기까지 힘든 시간이 많았다"고 말했다.
조 씨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법카' 저서 북콘서트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조 씨는 "제가 이 자리에선 것은 이재명 대표가 있는 국회의원 회관에서 이 대표의 법인카드 부패행위를 고발한 제 목소리를 직접 들려주고 싶어서다"라며 "저의 명예회복을 위해 또 언론에서 다 이야기하지 못한 이재명의 불법과 이재명이 경기지사로 있던 경기도청 내에서의 일들, 공익제보의 힘들었던 과정 등을 책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숨어 지내며 괴로워하기 급급해했다. 하지만 세상 밖으로 나와 당당히 살 수 있도록 힘 불어(넣어) 주시고 북콘서트하기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했으며 이 자리를 빌려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북콘서트 시작 직전 뉴스속보를 봤다. 오늘 경기도청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며 "이 모든 것은 저 개인의 힘이 아니고 국민 모두의 힘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북콘서트에 참석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지난 국정감사 때도 참고인으로 출석해서 증언을 할 예정이었는데 민주당 반대로 출석이 취소됐다"며 "조명현 작가님의 용기에 대해서는 제가 다시 이야기하지 않을 정도로 정말 대단한 의미 있는 행동을 했고, 또 이런 과정을 통해서 진실이 밝혀지고 그것이 우리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꿀 수 있는 그런 용기 있는 결단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는 "조 작가님은 공익제보자 A 씨라는 호칭으로 이름도 없이 2년여를 살아왔다. 도망자 신세나 다름없었다"며 "그렇게 어려웠는데 국정감사 때 이분이 얼굴을 드러내시고 이렇게 용기 있게 하신 것은 투철한 정의감과 시대를 향한 사명감이 아닌가 싶다. 저도 청중분들하고 똑같이 큰소리의 박수, 우레와 같은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북콘서트를 주선한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은 "오늘 경기도청에서 압색이 진행 중이라고 한다. 저는 사필귀정이라는 말의 힘을 믿는다"며 "법카로 소고기 사 먹고 초밥 사 먹고 공무원 하인처럼 부린 사람들은 사필귀정이라는 말 그대로 국민세금으로 콩밥 먹일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대구광역일보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포항시립박물관’ 건립 탄력
경주어반스케치협회, 이웃사랑 실천..
구미, 축제‧콘텐츠 다양화에 ..
포항시, 감사담당관에 전직 비위 경..
전공의들 병원 떠났다... 의료대란 ..
대구 동구, 2024년 정월대보름 달집..
의성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
영주시, 생태관광 중심 ‘영주 소백..
포항사랑상품권 누적 발행액 2조 원..
대구미래 50년 향한 2025년 국비 전..
최신뉴스
칠곡군, ‘벌꿀참외’ 출하 시작  
칠곡군,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  
예천군, 정부합동평가 추진계획 보..  
경산시, 비상진료대책 수립...응급..  
상주시, 대한적십자사 상주적십자..  
‘2024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안동부(安東府) 신목(神木) 제사 ..  
문경시, 난(蘭) 전시회 개최  
의성군, 지적·건축 현장민원실 운..  
영주시, 시민정보화교육 운영…3~1..  
영주시, 정월대보름 행사 풍성…안..  
의성군 공무원, 독거 노인 생명 구..  
고령군의회, 올해 첫 임시회 마무..  
봉화군, 축산물 잔류허용물질 목록..  
봉화군, 동절기 공사 시공 중지 해..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 주소: 대구 중구 태평로 286. 2층 / 발행인 : 김영숙 / 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등록일 : 2023년 03월 22일 /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445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