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이 고충민원을 원활히 처리해 지역 주민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군은 고충민원처리 규정을 준수하고 적극적 민원처리를 통해 군민의 생활 속 불편과 갈등을 해소하며, 이로 인한 군정 신뢰도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2017년 고충처리 및 관리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밝혔다.이를 통해 군은 민원의 집단화 양상 및 갈등 심화 등에 대한 사전예방체계를 구축하고, 대화와 이해 설득 등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신속·정확·공정한 고충민원처리는 물론 불합리한 제도 개선에 앞장 설 방침이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