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농산물 공동브랜드 ‘의성 眞’이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최고 브랜드 시상인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2016년 ‘의성마늘’ 대상 수상에 이어 2017년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브랜드 대전에서 ‘의성 眞’은 산업군별 대한민국 소비자인식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리더십, 소비자중심 브랜드 경영체계, 소비자 불만 관리프로세스,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등의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외부전문가 30명과 학계 6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1,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조사항목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영광스러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됐다. 의성군은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와 고추는 전국 4위, 복숭아 15위, 쌀 22위로 국내 농산물의 주요 주산지로 천혜의 조건에서 생산되는 의성군 농산물들의 효과적인 유통을 위해 ‘의성 眞’이 탄생했다. ‘의’의 ‘ㅇ’은 의성 고을에 따스한 기운을 머금고 내리쬐는 태양을, ‘ㅡ’는 의성의 비옥한 토양을, ‘성’은 태백산맥과 낙동강 사이에 위치한 의성의 지리적 특성과 청정한 자연 속에서 비옥한 토양과 맑은 물을 품고 농업인들의 땀을 비료 삼아 자라나는 농산물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것으로. ‘참다운·진정한’, ‘거짓이 없는’, ‘신뢰성이 있는’, ‘우수한’ 농산물을 나타낸다.의성군은 우수 농산물의 이미지 제고 및 소비자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하고 대도시 유통시장에 ‘의성 眞’ 사과를 첫 출하하고 자두, 복숭아, 가지를 출하하는 등 주요 농산물에 대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 가고 있어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지역 발전의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