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으로 동시 개최한 2017 대구국제섬유박람회와 대구패션페어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EXCO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전년대비 관람객수는 24% 가량 증가한 3만2515명, 계약성과는 2.9% 가량 증가한 9480만 불을 기록하는 등 흥행과 계약실적 모두 성공적이었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이번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는 ‘미래적 감성과 첨단기술의 융합’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7 대구패션페어’와 동시 행사로 개최돼 섬유소재, 산업용소재, 패션의류, 봉제완제품 등이 총망라된 대형 비즈니스 전시회(총 470개사 참가 : PID/325개사, DFF/145개사)로 조성됐다. 이를 통해 섬유패션 스트림간의 융합전시회로써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고, 의류 및 산업용 섬유 수요 업계를 포함한 섬유관련 바이어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향후 비즈니스 전망을 더욱 밝게 했다. 지역 섬유패션 브랜드의 육성과 홍보를 위해 특별관으로 설치된 ‘특화소재&브랜드관’은 43개사의 특화기능과 특허소재, 브랜드 제품(라이플스타일, 스포츠/아웃도어, 홈텍스타일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고, 특히 대구/밀라노 공동브랜드 ‘DAMILAB’이 참가해 지역중심의 ‘글로컬(Glocal) 브랜드’로써 해외바이어들에게 높은 관심과 품평을 받았다. 전시회 이외에도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대구패션페어 바잉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됐다.권영진 대구시장은 “올해 최초로 동시 개최한 대구국제섬유박람회와 대구패션페어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만큼 향후 소재부터 패션 완제품까지 모든 섬유패션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제행사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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