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역의 다양한 유·무형의 문화자원을 새로운 시각과 창의적인 마인드로 재해석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 30선과 인포그래픽 20선을 6개 지역(서울, 부산, 인천, 대전, 광주, 경북)에서 ‘대구 참 좋다!’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스토리텔링(story-telling) 30선은 팔공산, 모노레일, 신천, 서문시장 등 대구의 정체성을 이루는 30개 자원을 가족 간의 이야기를 담은 이미지 광고 형태로 표현했다. 인포그래픽(info-graphic) 20선은 지역의 일반 정보, 환경, 거리, 역사 등 지역의 핵심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표현했다. 지역의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확산하고자 대형 배너 형태로 제작된 브랜드자원 50선은 지난해 엑스코, 동성로 등에 전시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타 시․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인증샷 촬영, O․X퀴즈, SNS를 활용한 인기투표 및 댓글 남기기 등을 병행할 계획이다.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지하철역, 컨벤션센터 등 다중집합장소에서 전시회를 개최해 대구만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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