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해외관광시장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관광전문 여행사와 관련업계 전문가 등 40여명으로 ‘동남아시아 관광시장 개척단(이하 개척단)’을 구성해 동남아시아 관광시장 마케팅에 공격적으로 나선다.17일 대구시에 따르면 최근 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 관광객 감소세를 대체하기 위해 18일부터 21일까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를 방문해 현지인들뿐 아니라 이곳에 거주하고 있는 화교를 대상으로 집중 마케팅에 나선다.개척단은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코리아 MICE 로드쇼’에 참여해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기업간 거래(B2B.Business to Business)’를 통한 대구 홍보를 펼쳐 이들의 시선을 대구로 돌리게 할 계획이다. 또한 21일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이동해 중국 창사(長沙)에서 열린 동아시아문화도시 개막식에 참석한 권영진 대구시장과 합류해 대구 관광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이날 권 시장은 다툭 세리 미르자 말레이시아 관광청장을 예방해 두 도시의 관광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말레이시아 메이저 여행사 5개사와 ‘말레이시아 관광객 대구 유치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할 예정이다.권영진 대구시장은 “사드와 관련해 중국 관광객이 급격히 감소했지만 해외 관광시장 다변화 정책으로 대구공항을 통해 들어오는 관광객 수는 지난해보다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며 “동남아시아 해외시장 마케팅은 향후 대구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대구시의 ‘동남아시아 관광시장 개척단’은 오는 8월 태국 방콕과 대만 타이베이, 11월에는 베트남 하노이와 필리핀 등에서 현지 대표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매력적인 도시 대구 알리기에 역량을 쏟을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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