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도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www.cyso.co.kr)’와 경북과수통합브랜드 ‘데일리’가 2017년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경북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지역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부문에서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모든 평가항목에서 타 지자체 쇼핑몰 브랜드에 비해 경쟁력에 비교우위를 보였다.경북과수통합브랜드 ‘데일리’는 신뢰도, 품질 등에서 타 브랜드에 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가 소비자에게 많은 신뢰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경북도에 따르면 ‘사이소’는 지역의 우수농특산물 온라인 장터 마련을 위해, 2007년 4월 오픈해 매년 판매실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특히 지난해에는 판매액 55억 7000만원, 회원수 7만 7000명을 기록했다.‘데일리’는 도내 군소 브랜드 간 경쟁을 완화하고 과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6년부터 시․군단위 브랜드를 통합하고 공동선별을 통해 상품성이 우수한 과실만 데일리 브랜드로 출하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등 4품목에 대해 통합마케팅을 추진한 결과 21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최근 ‘데일리’는 ‘사이소’내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해 소비자가 쉽게 데일리를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향후 ‘사이소’를 각종 온라인 마케팅의 플랫폼으로 활용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후원을 받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에서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인지도, 브랜드차별화, 신뢰도, 품질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행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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