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고충민원 처리 역량 증진 및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근 고충민원 처리실태 점검을 실시했다.군은 고충민원처리 규정을 준수하고 적극적 민원처리를 통해 군민의 생활 속 불편과 갈등을 해소하며 이로 인한 군정 신뢰도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2017년 고충처리 및 관리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다.이번 점검은 고충민원 해결에 근간을 두고 고충민원의 처리기간 준수, 집단민원의 적극적 해결노력 등 고충민원 처리실태에 대한 점검으로, 점검 결과 고충민원 처리 역량은 향상되고, 민원지연처리와 다수인이 제기한 집단민원에 대해선 감사부서 미 통보 등 관리체계가 미흡한 것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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