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시민중심의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19일 오후 3시 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대구시 행정 및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18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행정 제도를 개선하거나, 민원서비스를 혁신해 시민불편과 부담을 해소하거나 감소시킨 사례 44건을 접수받아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선정해 발표했다.발표사례로는 ‘전입자를 위한 쓰레기 종량제봉투 사용 편의 개선’, ‘테이크아웃(Take Out) 1회용 컵 회수 체계 구축 사업‘ 등 총 12건이다.심사위원은 민원행정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됐으며 창의성, 실용성, 효용성, 발표의 완성도, 청중의 호응도 등을 심사기준으로 서면심사(50%)와 발표심사(50%)를 합산한 점수 중 고득점을 받은 우수사례 6건을 선정했다.선정된 우수사례는 행정자치부에 대구시 우수사례로 추천하고, 오는 10월 개최되는 ‘2017년 전국 행정 및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한다.대구시는 매년 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해 전국대회에 추천하고 있으며 지난해 행정자치부 주관의 전국 대회에서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했다.최희송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제도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는 한편 시민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시정을 위해 행정제도 및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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