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투자기업지원과를 비롯해 11개 주요 인허가 부서를 대상으로 적극적이고 신속한 인·허가 관련 민원 처리를 위한 ‘인·허가민원 시민만족 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에서는 인접 시·군 및 전국 우수 시·군과의 비교분석을 통해 우리시 민원 처리실태의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직접 접목해 시민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주요내용으로는 △도시계획과의 발전사업 관련 개발행위시 전기사업 및 개발행위 허가 처리부서의 일원화 △건축과의 토지이용 관련 민원의 빠른 처리를 위한 도시계획위원회, 건축위원회 등 각종 인허가 관련 위원회의 사안별 통합 개최 △자치행정과의 인·허가민원 관련 불복구제 및 복효적 인·허가의 빠른 결정을 위한 민원조정위원회 및 실무심의회 활성화 방안 등 시민들이 현실적으로 인·허가민원처리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13건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논의과정에서 나타난 제도 및 절차상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한 제도개선을 통한 적극적인 민원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담당공무원 의식변화를 유도하고, 각 부서간의 형식적인 협업이 아닌 실질적인 협업체계가 이뤄질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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