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가 추석연휴 창구 민원반을 운영, 시민 불편을 던다.시는 추석 명절 민원 봉사를 위해 시청뿐만 아니라 읍·면·동 주민센터에 각종 민원을 안내할 수 있는 공무원이 근무한다.시는 긴급히 증명서 발급이 필요할 때 애로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추석 전 관내 운영 중인 13개의 무인민원발급기 작동상태를 자체점검한다.이중 총 10개의 발급기를 추석연휴기간 동안 정상 운영.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시청 내 발급기는 24시간, 경산 영대역, 북부새마을금고, 경산중앙병원 등 3곳은 오전 7시-자정까지 발급 가능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발급 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지방세세목별 과세증명서 등 78종이 있다.또한 정부포털서비스 ‘정부24(www.gov.kr)내 민원24’에서 안방에서 편안하게 민원업무를 처리 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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