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의 사과축제의 명성을 자랑하는 2017 문경사과축제가 16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29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문경시에 따르면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라는 주제로 지난 14일부터 열린 이번 축제에 22만6000여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갔고, 사과판매수익도 22억5000여만원에 달하는 등 성공적인 축제로서의 명성을 계속 이어갔다. 올해 축제는 문경사과의 경쟁력을 위해 운영한 홍보관에서 문경사과의 역사 등 문경사과의 다양한 정보와 함께 신품종 시식회도 여는 등 홍보관 기능을 대폭 보강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문경시의 특산품종으로 해가 갈수록 전국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감홍은 사과축제장에서 완판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여전히 좋은 평을 받았으며 구입 고객의 입소문을 통한 홍보로 택배 주문도 크게 증가해 지역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판매위주식 특산물 축제의 한계를 탈피해 관광객들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으로 축제 만족도도 높였다. 특히 사과탑 쌓기, 사과 길게 깎기, 사과 빨리 먹기 등 게임을 통해 문경 사과를 증정하는 도전!기네스 등의 체험프로그램은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높은 참여율로 열띤 호응을 얻었다. 무엇보다 사과축제기간동안 주흘 시민가요제, 문경농협 애플데이, 점촌농협 주부대학 총동창회 등이 주 행사장에서 펼쳐져 지역민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치러졌다는 평가다. 시는 문경사과 품평회 출품작을 특별경매로 내놓아 이를 통한 수익금을 공익사업으로 기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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