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지난 1월~9월까지 성주군을 방문한 일반 민원 및 인터넷 민원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해 ‘2017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대민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고객만족도 수준을 평가하고 군민들의 행정체감도 및 불편사항, 실제적인 욕구와 행정수요를 파악해 보다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시행했으며 조사 결과 86.97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의 성적표로 ‘담당자의 친절성‚ 절차·방법 안내 만족도‚ 민원처리 정확성’에서 특히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반면 ‘민원처리 신속성‚ 공정성‚ 담당자 전문성’ 등 요구 사항이 있어 개선책이 다소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김항곤 성주군수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자체 실정에 맞는 세부계획을 수립․시행토록 하고, 공무원의 기본자세인 친절 및 업무역량 강화에 힘쓰는 등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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