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가 야심차게 내놓은 독도 우리땅 연재물 광고가 대한민국을 휩쓸었다‘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독도학술광고 연재물 5편’이 최우수 광고 및 공익 계몽 운동상을 받았다.6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논리적인 기획과 시각적으로 돋보이는 획기적인 편집디자인을 시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독도학술광고 연재물은 일본 스스로 독도가 한국 땅임(1877년 태정관 지령)을 천명한 사실을 밝힌 △제1편 독도, 일본 땅이라고?, 독도가 일본 침략의 첫 희생물이 된 과정을 알리는 △제2편 독도, 일제강점과 관계없다고?,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 초안 작성 때 독도가 한국 땅으로 명시됐음을 알리는 △제3편 한국은 독도를 몰랐다고?, 미군정이 독도가 한국 땅임을 명확히 한 공문서를 게재한 △제4편 독도는 일본 땅, 미국도 인정했다고?, 마지막 △제5편독도, 진실은 하나!로 마무리했다.올해 27회째를 맞은‘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에서 국가기관 및 공·사 기업, 기관, 단체 등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행사다.전영하 경북도 독도정책관은 “일반인들이 학술적인 내용을 받아들일지 걱정했는데, 많은 독자들이 광고를 지료 모음해 보관하는 것을 확인했다”고말했다.그는 “독도에 대한 올바른 진실을 보다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연재물광고 내용을 액자 형태로 만들어 각급 학교와 독도 관련 시설, 단체에 보급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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