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7일 김승수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구성한 ‘대만 대구관광홍보마케팅추진단’이 자매도시인 타이베이(臺北)를 방문해 현지의 높은 호응 속에 관광객 유치마케팅을 적극 펼쳤다고 밝혔다.대구시는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2018 타이베이 랜턴 페스티벌’에 참여해 대구관광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대만 주요 방한 송객여행사 4개사와 업무협약 체결했다. 또한 제2의 도시 가오슝(高雄)까지 시장을 넓히기 위해 가오슝 현지에서 대구관광홍보강연회, 대구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대만은 전체인구 2300만명 중 63%이상인 1450만명(2016년기준)이 해외로 출국하는 관광대국이다.2017년 기준 방한 관광입국객수는 중국(417만명), 일본(231만명)에 이어 세 번째(93만명)로 큰 관광시장이다.특히 대구를 찾는 대만관광객의 경우 2017년 기준 대구공항 입국객수가 2만7000명으로 전년도에 비해 88.9% 증가해 인천 8.4%, 김해 21.4%, 김포 2.7% 보다 입국객 증가율이 훨씬 높다.대구시는 2018년 해외관광객 유치목표 100만명 중 20만명을 대만관광객 유치 목표를 잡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대만여행사·미디어 초청 팸투어, 대만 현지관광마케팅 매니저운영, 박람회 참가, 대만 연예인 활용 관광프로그램 방송제작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김승수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앞으로도 대구시는 대만 여행사들과의 긴밀한 관광인적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대구 체재형 관광상품을 다양하게 개발해 대만관광객 유치 증진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