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에서는 지난달 30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커피&카페 박람회에서 관광객 유치를 위한 찾아가는 홍보 로드마케팅을 실시했다.대구지역 개최 박람회 가운데 최대 참관객수를 자랑하는 행사 중 하나인 이번 박람회에서는 경북 중서부권 관광진흥협의회 8개 시·군(김천시, 구미시, 경산시, 군위군, 청도군, 고령군, 성주군, 칠곡군)이 공동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구미시는 커피 박람회의 성격에 맞게 머그컵 만들기 체험과 함께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가장 잘 어울리는 구미의 빵 ‘베이쿠미’를 맛보며 구미시 대표 관광지에 대한 설명을 듣는 감성마케팅을 펼쳤다. 그리고 구미 관광홍보부스 방문후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해 관광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구미시 관계자는 “앞으로 오는 관광객 맞이에 그치지 않고 실제 관광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구미시를 찾아올 수 있게 만드는 공격형 마케팅으로 미래 먹거리를 관광에서 찾겠다”면서 큰 포부를 밝혔다. 특히 “3일 서울에서 지자체 2번째로 열리는 ‘구미시 관광정책 설명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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