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열린 군정과 소통행정’의 방침에 따라 전화 민원을 원스톱으로 신속·정확하게 해결하기 위해 의성군 민원콜센터 설치를 완료하고 21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서비스에 들어갔다.민원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 이외에는 군청 당직실로 연결돼 전화 민원응대가 이뤄진다.군 관계자는 콜센터가 개소되기 이전에는 민원 전화가 담당직원에게 연결되기까지 여러 부서로 돌고 도는 이른바 ‘전화 돌림 현상’으로 공무원에 대한 불신과 시간낭비를 초래해 왔다. 그러나 민원콜센터가 개소하면서 단순상담의 경우 상담사가 직접 처리하고 업무에 대한 세부 상담의 경우 담당 직원에게 정확히 연결함으로써 예전과 달라진 전화민원 응대 시스템에 군민들도 만족하고 공무원들도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 됐다고 밝혔다.의성군은 “민원콜센터가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하고자 도입된 만큼 앞으로 상담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더욱 힘써 군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콜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