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능현민원상담시스템 ‘뚜봇’ 고도화사업이 행안부에서 공모한 ‘19년 첨단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촉진사업’ 최종 추진과제로 선정됐다.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난해부터 운영중인 지능형민원상담 서비스에 인공지능 및 빅테이터 기술을 접목해 24시간 365일 상담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해 민원행정혁신을 앞당길 계획이다.또한, 인공지능 기술 접목 및 학습데이터 구축을 통해 상담서비스를 민원 전 분야로 확대하고 음성 상담·신고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없는 맞춤형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특히, 대구시가 구축한 지능형민원상담시스템을 타 기관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범국민 공유서비스를 제공해 ‘뚜봇’을 지능형민원상담시스템의 전국 표준모델로 만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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