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24~26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영남권 최고의 뷰티전문 엑스포로 뷰티분야 네크워크 및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행사의 특징은 전시회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행사규모와 지역 뷰티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차례표도 확대된다. 미국(2개사), 페루(3개사), 브라질(1개사), 우루과이(1개사) 등 미주지역과 남미지역의 해외바이어들이 대구를 찾아 대구경북지역의 우수한 화장품기업과 수출상담회를 한다. ▣대형유통업체 바이어 구름떼올해는 글로벌 최대 유통기업인 아마존(Amazon)에서 대구경북업체를 대상으로 미국시장 진출전략 설명회와 상담부스를 마련, 미국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에 이어 중국 대표 온라인 마켓인 알리바바 1688닷컴은 중국 수출 사업 설명회와 상담부스를 마련, 중국시장 진출에 도움을 준다.신규시장 개척과 국내시장 판로 확보를 위한 구매상담회에는 백화점,대형마트, 면세점, 전문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다양한 업태의 대형유통업체 구매바이어들이 몰린다.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우수제품을 발굴, 입점을 위해 전시장을 찾는다. ▣멀티 스포츠 행사국내 최대 멀티 스포츠 행사도 마련됐다.케이아이스포츠페스티벌도 폴댄스, 크로스핏, 암레슬링, 바디빌딩 등 다양한 종목으로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 준비를 마쳤다. 가수 자이언트 핑크와 케이준이 행사를 빛내 주기위해 행사장을 찾아 축하공연을 한다. 단순히 구경만 하는 행사에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뷰티체험부스 운영과 지역에서는 최초로 동안피부선발대회도 개최하는 등 다양하고 즐길거리 풍성한 뷰티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전시회는 화장품, 헤어·피부관리, 네일, 에스테틱, 토탈뷰티, 의료뷰티등 뷰티분야의 16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이 뷰티시장의 동향과 신제품, 최신 이미용 트랜드 쇼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동시행사로 진행되는 뷰티직능단체 종사자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 제품 및 기기 현장구매나 상담계약 등으로 부스참가업체와 행사참가자간 비즈니스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경북화장품기업 공동관대구지역 화장품 기업 12개사가 참여하는 ‘지역화장품기업 공동관’과 경북지역 화장품 기업 14개사가 ‘경북화장품기업 공동관’으로 참가한다.덤 행사로는 첫째 날인 24일 제33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제28회 대구시장배 이용경기대회를 시작으로 25일에는 제10회 피부미용경진대회, 제1회 동안피부선발대회, 미즈뷰티쇼 & 국제뷰티토론회를 연다.마지막날인 26일에는 네일경연대회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최대의 바디스포츠대회인 ‘케이아이(KI)스포츠페스티벌’도 곁들인다.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제33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는 일반인과 학생선수 600여명이 참가한다.트랜드컷, 살롱아트 등을 비롯한 28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다.‘제28회 이용경기대회’는 선수 100여명이 참가, 업소용 커트 등 11개종목으로 나눠 실력을 겨룬다. ▣아름다움과 끼 마음껏 발휘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황방훈 초청 메이크업 세미나’, 헤어, 피부, 메이크업 등 미용 전 분야의 아름다움을 겨루는 ‘국제뷰티콘테스트’, 최근 미용의 새로운 분야로 각광받는 네일 분야의 ‘국제네일경진대회’ 등도 열린다.참관을 원하는 시민들은 23일 오후 6까지 ‘2019 대구국제뷰티엑스포’ 누리집(www.beautyexpo)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료 관람할 수 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