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의 성공적인 개최와 동남아 신흥시장인 태국의 관광객 유치 증진을 위한 태국 현지 방송용 영상제작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대구시는 5월 태국 관광마케팅 후속조치로 신흥관광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태국에 대구의 숨은 관광매력을 집중적으로 알리기 위해 방송용 영상제작에 들어간다. 이번 방송은 태국인의 눈높이에서 흥미를 가질만한 대구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자유여행 컨셉으로 태국 국영방송(MCOT) 방영용(45분)으로 제작된다. 태국 현지인들의 시각에서 대구를 가장 좋아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성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구독자 140만명 이상을 보유한 태국 인플루언서 20대 여성 ‘메이’가 출연해 뷰티·여행·일상을 소재로 하는 영상을 촬영한다. 방송촬영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문시장, 근대골목, 수성못, 김광석거리, 앞산전망대, 대구3호선 모노레일, 83타워(이월드), 모던한 이미지의 카페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제작된 영상은 7월 29일 오후 2∼4시 프라임 시간대에 태국 국영방송 채널9를 통해 태국 전역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대구시는 오는 9월 태국 최대 방송국인 채널에서 방영 예정인 로멘틱 드라마 ‘프라우 묵(Prould Mook)’ 대구·경북 촬영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태국 현지 공영방송을 통해 대구 곳곳의 숨은 관광매력이 알려진다면 지역을 찾는 태국 관광객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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