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지난 20,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최 접점에서 업무를 추진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14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시민행복 공감 서비스 실천을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친절교육’을 실시했다.아울러, 폭언·폭행 등 악성 민원응대에 따른 감정노동 스트레스 치유를 위한 ‘찾아가는 마음톡톡 이동상담’도 실시해, 자기관리 능력을 높이고, 지친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이번 교육은 민원업무가 복잡·다양해짐에 따른 서비스 인식 변화에 맞춰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심리 변화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실습과 사례 중심을 통해 고민하며 대안을 모색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했다.특히, 최근 신규 공무원의 수가 증가하면서 민원 응대 시 즉각적인 대처에 어려움이 있는 점에 착안해, 사소한 말투나 몸짓 하나가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특이민원 응대 시 적절한 대응 요령에 대한 공유 및 교육을 통해 ‘시민과 함께 행복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서비스’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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