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지난 2016년부터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한 ‘교통사고 30% 줄이기 특별대책(비전(Vision) 330)’으로 인해 교통사고 사망자가 지속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대구시의 `최근 5년간(2014년~2018년) 교통사고 발생현황`에 따르면 차량 65세 이상 고령운전자의 지속적인 증가 등에도 불구하고 2014년과 대비해 2018년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9.2%, 사망자는 35.8%, 부상자는 7.6%가 감소했다.또 2014년 기준 전국 교통사고 다발 교차로 상위 20개소에 포함됐던 교차로 6개소 모두가 탈피했고 올해 5월말 현재 교통사고 사망자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명(19.6%)감소했다.대구시는 교통사고 다발도시라는 오명에서 벗어나기 위해 2016년부터 교통사고 발생 건수와 사망자 수를 매년 10%씩 줄여서 2018년까지 30% 감축하겠다는 목표로 ‘교통사고 30% 줄이기 특별대책’을 추진했다.올해부터는 2021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를 추가로 30% 줄인다는 목표로 4대 분야 18개 실천과제를 마련하고 총 1118억원을 투자하는 ‘교통사고 사망자 30% 줄이기’ 특별대책을 마련해 교통안전시스템을 종합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대구시는 교통사고 줄이기를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야간집중조명장치, 우회전 전용 고원식 횡단보도, 이면도로 교차로 알림이, 로고라이트 설치 및 어린이보호구역 정비 등 교통환경개선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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