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영남이공대영남대병원과 영남이공대가 손잡고 국제 교류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협약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상호 교류해 지역사회 발전을 꾀한다. 대구시가 주력하고 있는 의료관광산업 인프라 구축에도 한몫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남대병원은 영남이공대 베트남-인도 최고 경영자 과정의 인적 통신망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내 현지 의료산업 동향을 파악하여 중장기 연수, 공동연구 등 다양한 교류 사업으로 우호 관계를 구축한다.김성호 병원장은 “최근 라오스 공안부 현대식병원 컨설턴트 주관사로 선정된 것에 이어 이번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영남대병원이 세계 속의 병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이 남구청과 함께‘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 추진’ 및 ‘지역사회 공헌 활동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은 대구에서는 남구가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민이 살던 곳에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요양·돌봄·독립생활을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협약에서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 중 장애인 영양관리사업, 장애인 건강사업 지원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발전 및 사회복지증진에 관한 공익사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간다.최정윤 병원장은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하고 지역 장애인분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