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군에서 처리한 민원에 대한 주기적인 분석으로 민원처리 과정상 문제점을 파악해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군민만족 및 행정신뢰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올해 상반기에는 26만3056건의 민원을 처리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24만5006건)대비 7.3%가 증가한 수치이다. 이 중 복합민원 1096건을 원스톱으로 처리해 법정처리기한(법정기한 12.2일, 처리실적 5.1일)보다 무려 7.1일이나 앞당겨 처리함으로써 군민들이 시간적․경제적으로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또한 민원 지연처리 발생 최소화를 위해 처리기한 도래 민원에 대해 사전에 담당자에게 메일, 문자, 전화 등으로 알려주는‘민원처리사전예고제’를 실시, 지연민원방지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