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문화관광콘텐츠그룹 굿스토리는 지난 19일 오후 대구시 청년센터 상상홀에서 ‘청년대구학교, 톡톡’ 최종공유회를 개최했다. ‘청년대구학교, 톡톡’은 대구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구 지역학 강좌 및 생생한 현장답사활동을 진행하고, 청년의 시각으로 만드는 지역콘텐츠 기획안을 발표하는 청년 참여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대구에 거주하거나 대구에 관심 있는 만 19~39세의 청년 30명을 모집했으며 대구의 독립운동·경제인물·예술가를 다룬 전년도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청년들의 몰입을 유도할 수 있는 대구의 인디문화·여행기획·4차산업을 강의 주제로 선정해 운영했다.지난 19일 열린 최종공유회에서 대구 청년들은 자신만의 시각으로 대구를 새롭게 해석한 콘텐츠로 대구 컬러풀 향수, 대구의 순간을 담다(대구 필름카메라 제작), 지역 커피브랜드 특색지도, 간판 픽토그램화, 빛이 된 대구(희망대구 조형미술), 꼭 가고 싶은 대구(전통 재발견), 2.18 참사 추모 굿즈 제작 등 7건의 기획안을 제시했다. 대구시는 이들 중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 팀을 선발해 시상품을 전달했다.이날 발표된 기획안은 지역학 강좌와 현장답사를 바탕으로 11월~12월까지 두 달간 청년들이 대구를 탐구하고 연구해온 결과물이다.앞서 진행된 지역학 강좌에는 이창원 인디053 대표가 ‘대구, 청년문화를 품다’, 고현석 영화감독이 ‘대구청년들이 만든 대구독립영화’를 주제로 대구의 인디문화에 대해 강연했으며 허영철 공감씨즈 대표가 ‘대구에서 여행상품 기획하기’, 전고필 광주대인문화예술시장 총감독이 ‘키워드로 떠나는 지역여행’을 주제로 대구의 여행기획에 대해 강연했다. 또 전채남 더아이엠씨 대표의 ‘4차산업혁명과 미래사회’, 김정학 대구교육박물관장의 ‘바른 역사를 통한 콘텐츠의 융·복합’ 등 대구의 4차 산업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지난 10월 24일에는 팔공산 부인사와 대명문화거리, 북성로 일대를 탐방하며 진행된 현장답사를 통해서는 ‘대구에는 볼거리와 놀거리가 없다’고 생각해 온 청년들이 대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