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경북 온라인 홍보단 ‘G토리’가 출범했다.‘G토리’는 경상북도(Gyeongsangbuk-do)의 앞글자인 G와 스토리(Story)의 합성어로 경북의 스토리를 풀어나간다는 뜻이다.‘G토리’는 지난 5월 24~6월 6일 모집공고로 접수된 서류와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통과한 22명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22명은 개인 6명과 6팀으로 구성돼 올해 12월까지 활동한다.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에 이어 지난달 ‘G토리’들이 제작한 미션 영상인 전국체전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포스트잇 토크쇼’도 열려 도지사와 청년들이 소통했다.홍보단은 매월 새로운 미션으로 영상을 제작·편집해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아카데미 교육으로 ‘G토리’들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연말에는 우수한 활동을 한 G토리와 영상에 대해 시상도 할 예정이다.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이철우 경북지사는 “젊은 크리에이터의 시선으로 경북의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생생히 전해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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