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청년예술가를 4일부터 18일(수)까지 모집한다.
‘청춘마이크 시너지’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청춘마이크’ 공연 개최 지원 결정에 따라 8월부터 추가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
분야 지원 및 청년예술가의 활동 지속성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청춘마이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지역문화진흥원과 (사)인디053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에게 공연기회 및 재정지원을 통한 성장발판을, 국민들에게는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1 ‘청춘마이크 시너지’ 대구·경북권 사업에서는 총 30팀을 선정한다.
만 19세~34세의 1인부터 5인으로 구성된 청년예술가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가능한 공연 장르는 야외 및 실내 장소에서 공연 가능한 모든 장르 (음악, 연극, 무용, 다원예술, 예술일반 등)이며, 팀당 연간 4회, 최대 210만원까지 팀별 인원수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신청은 (사)인디053 홈페이지(www.indie053.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서류 및 동영상 심의는 8월 20일(금)에 진행하며, 2차 심의는 8월 22일(일)~23일(월) 이틀동안 실연오디션으로 진행한다. 최종 지원 대상은 9월 1일(수)에 발표 예정이다.
2021 ‘청춘마이크 시너지’ 대구·경북권을 주관하는 (사)인디053 이창원 대표는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더욱 많은 청년예술가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로 생겨 기쁘다. 청년예술가들의 활동 지속과 나아가 본 사업을 통해 지역문화네트워크를 형성에 힘쓸 것이다 ”며 “재능있는 청년예술가 및 관련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