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코로나19로 농특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한 비대면마케팅을 통해 지난해 연간 최고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의성장날 쇼핑몰(https://mall.usc.go.kr)에서 특별기획전 등 다양한  주제로 이벤트를 추진하였으며, 대형쇼핑몰 또는 SNS 홍보를 통한 판촉마케팅을 전개하여 2020년 매출액 13억원 대비 2021년 22억원(67%) 매출신장을 기록했다. 또한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판매를 통해 의성眞사과,  복숭아, 자두와 마늘 등 28억원의 농산물 5백여 톤을 판매해 농산물 유통시장에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농식품 수출에서도 수출물류비 상승, 컨테이너 대란 등에도 불구하고 미국, 대만 등 21개국에 수출물량 5천여 톤, 수출액 1,060만불의 실적을 기록해 전년대비 41.3% 큰 폭으로 증가하여 매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주요 수출품목은 과일소주, 김치 등 가공식품과 복숭아, 쌀, 사과 등의 신선 농산물이다. 특히 의성산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수출이 크게 증가하여 관내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했다. 박재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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