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인허가 행정의 효율성 제고 및 민원인 편익증진을 위해 처리기간 단축과 전문성 강화를 핵심으로 한 인허가 업무 프로세스 혁신방안을 시행한다.  시는 그동안 찾아가는 인허가 민원상담서비스, 친절행정 실명제, 인허가담당자 합동 현장점검 등 대민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더 나아가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 을 목표로 인허가 처리 지연을 초래하는 내·외부적 요인을 자체 분석해 기존 업무절차의 과감한 개선을 통해 더욱 신속하고 실효성있는 인허가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인허가 처리기간 목표단축률 55% 상향 설정 △법정기한 1/2 경과시 예고통지 △관련부서 협의사항 사전검토를 통한 회신기간 단축 △인허가 전 과정에 대한 민원처리상황 문자 안내서비스 △타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 △분기별 단축률 모니터링 등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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