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마등급에서 2022년 나등급으로 평가 등급이 3단계 상승한 괄목할만한 성과이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평가 항목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와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19개 지표를 반영했으며, 종합순위 결과 전국 기관 대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의성군은 민원인 도움벨 설치, 큰 글자 키보드 비치 등으로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을 위한 각종 인센티브 제공, 민원만족도 제고 등 각종 민원 시책 마련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의 민원서비스를 더욱더 향상하기 위하여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으며, 민원인의 더 나은 민원 만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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