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건축상담을 받기 어려웠던 거리가 먼 읍·면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건축 상담서비스를 운영한다.  202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본 서비스는 올해 2년차로 건축담당 공무원과 건축사가 직접 읍면을 방문하여 평소 접근하기 어려운 건축 분야에 대한 상담 창구를 개설, 시민의 고충과 적극적인 민원 해결로 주민 불편을 해소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 1회 매주 수요일 18개 읍면을 연차적으로 순회하게 되며 건축 인허가에 대한 상담뿐만 아니라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 연장 신고 등 현장 민원 처리와 함께 소통 창구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시간적 경제적 이유로 평소 건축상담을 받기 어려웠던 주민들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신속한 민원 처리로 만족도 높은 건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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