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중화동남아여행업협회 소속 여행사 대표 20여 명을 초청해 대구와 군위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과 신규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관광교류 팸투어를 개최했다. ㈔중화동남아여행업협회(AITA)는 2010년 서울특별시로부터 법인설립 허가를 받은 협회로 종합여행업체 80개사, 특별업체(면세점, 쇼핑사, 화장품 업체) 45개사 포함 약 125개사로 전체 중화 및 동남아권 인바운드 물량의 70% 정도를 전담하고 있는 단체이다. 대구시는 2019년에 ㈔중화동남아여행업협회(AITA) 특별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중화동남아여행업협회 주최 트래블마트,팸투어,국제관광 행사 등 다양한 국제교류 협력사업에도 참여해 왔다. 이번 행사의 주요 일정은 첫째 날에 대구 아쿠아리움, 한국전통문화체험관 및 모명재(한복 및 다례체험), 앞산케이블카 및 전망대를 방문했고, 둘째 날은 신전 떡볶이 박물관, 군위군의 대표 관광지인 삼국유사 테마파크, 사유원을 방문했다.  특히, 지난달 27일 저녁에는 대구광역시와 ㈔중화동남아여행업협회의 관광교류의 밤을 개최해 관광네트워킹을 가졌고, 중화동남아 전문 여행사에게 신규 관광상품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대구·군위 관광홍보설명회를 진행했다. 오미희 대구시 관광과장은 “오는 7월,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에 대비하여, ㈔중화동남아여행업협회와 함께 군위 포함 신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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