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은 주민들이 함께 마을을 가꾸기 위해 4년째 진행하고 있는 마을가꾸기 사업을 달성군 대표 브랜드화하기 위해, 4월부터 실시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와 캐릭터 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최종 선정된 BI는 직원 설문조사 및 투표를 통해 선정된 이름인‘우리가 가꾸는 우리 마을. 우가우家’로  “우리가 함께 가꾸어 간다”는 의미로 두 개의 ‘우’를 연결해서 디자인했다. ‘우’는 사람을 형상화했으며 맞잡고 있는 손과 하트를 표현해 마을 공동체를 나타낸다. 또한 달성군의 상징인 참꽃을 넣어 정체성을 살리고, 캐릭터와 같은 배색과 두꺼운 느낌의 서체에 곡선과 꽃 모티브를 사용해 부드러우면서 따뜻한 느낌을 담았고, 4가지 컬러는 참꽃, 주민, 자연, 낙동강을 상징한다. 캐릭터는 든든한 모습의 청년 캐릭터 ‘달꿈이’와 참꽃을 형상화한 보조 친구 ‘달솜이’로 구성됐다. 달꿈이는 달성을 꾸미고 가꾸는 달성의 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고, 항상 작업복을 입고 필요한 도구들을 가지고 다니며, 주머니에는 마을가꾸기에 필요한 도구들이 가득 들어있다. 달솜이는 분홍빛 솜사탕을 연상시키는 작고 귀여운 참꽃 캐릭터로 달꿈이를 보조하며 열심히 마을을 가꾸고 머리의 더듬이 모양은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찾아가는 역할을 담당한다. 완성된 BI와 캐릭터는 홍보 및 마케팅뿐만 아니라 마을가꾸기 관련 상품 제작과 지역사회 활동 및 교육 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으로, 먼저 홈페이지, SNS, 웹사이트, 소식지 등을 통해 홍보하고 향후 이벤트, 축제, 세미나 등에서도 사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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