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구국제안경전(DIOPS 2024)’(이하 디옵스)이 지난 5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 안광학 분야 최대 규모 전시회인 디옵스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152개사, 353부스 규모로, 안광학산업 관련 기업, 바이어, 협회 및 단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1만105명이 참관했다. 29개국 825명의 해외 바이어와 3417만 달러(한화 약 461억 원) 규모의 수출 상담이 진행됐다. 디옵스 기간 동안 개최된 온라인 수출상담회에는 말레이시아 바이어 16개사와 국내기업 15개사 간 167만 달러(약 23억 원) 규모의 상담이 진행되는 등 역대급 성과를 이뤘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34% 상승한 성과로 코로나19 이후 최대 성과이다. 올해 신설된 디옵스 혁신상은 독창적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 기술력을 인정받아 ‘휴브아이웨어’, ‘월드트렌드’, ‘두눈’이 디자인 분야에서, ‘네오비젼’, ‘씨엠에이글로벌’, ‘마치아이웨어’가 기술 분야에서 각각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수상기업들은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지원사업 가점 우대 및 2025년 디옵스 특별관 운영, 국내외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글라스 특별관 △K-아이웨어 메타버스 홍보관 △북구 안경특구 우수기업관 △소공인 공동관 등 다채로운 특별관이 동시 개최됐다. 이번 디옵스에 참가한 한 기업은 “전시회 기간 동안 많은 국내외 바이어들이 부스를 찾아 판로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번 전시회는 바이어 유치에 특히 많은 노력을 한 것 같다”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대구국제안경전이 코로나19 이후 역대 최대 성과를 거두게 돼 매우 기쁘다”며, “대구시가 안광학산업 중심도시의 위상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여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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